솜피, ‘UIA 2017 서울 세계건축대회 건축산업전’ 참가

빌딩제어시스템 통한 전동형 차양장치 자동제어 체험 가능

뉴스 제공
솜피 코리아
2017-09-01 11:10
성남--(뉴스와이어)--9월 4일(월)부터 7일(목)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UIA 2017 서울 세계 건축대회 건축산업전’에 (주)솜피(대표 임광택)가 참여기관으로 참가하여 빌딩제어시스템을 통한 차양장치의 자동제어의 구현 및 이를 통한 건축물 에너지 성능 향상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UIA(International Union of Architects)는 전세계 건축인들이 모여 학술, 문화, 정책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의 의견과 담론을 모으고 통합 하는 장으로 3년 마다 열려 건축 올림픽이라고 불리운다.

이번 UIA 2017 서울 세계 건축대회에는 전세계 124개국 건축계 대표, 도시 대표단 등 국내·외 건축가, 건축 전공 학생 및 일반 관람객 등 3만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건축산업전에서 솜피는 국내에 새롭게 출시된 터치스크린형 빌딩컨트롤러(이하 터치부코)를 9세트의 전동형 롤스크린과 연동하여 시연함으로써 빌딩제어시스템을 통한 차양장치의 제어기능 중 구역별(zone control) 자동제어 및 외부센서를 통한 자연채광(Day light control) 자동 제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터치부코는 △예산 등의 문제로 배연창 등 일부 구간에만 전동 블라인드가 적용되는 건축물 △일부 블라인드만 교체를 원하는 건축물 △리모컨 제어가 제약이 있는 대형 공간이나 칸막이 등으로 나뉘어진 건축물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초기의 낮은 투자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솜피는 냉방부하 저감 성능이 검증된 외부차양장치 중 내구성능 향상형 외부베네시안 블라인드(External Venetian Blind)도 함께 선보여 외부차양의 구조 및 형태, 효과 등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솜피는 전동차양솔루션 및 홈 오토메이션의 세계적인 파트너로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에너지 저감 측면에서 차양의 효과에 대하여 늘 고민해 왔다며 축적된 기술과 경험이 반영된 신제품 출시 및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상업용 건축물뿐만 아니라 아파트 등 주거용 건축물에도 차양 장치의 자동제어를 통한 일반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쾌적함을 전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축대회 기간에 코엑스 C홀 심포지움룸에서 진행되는 심포지움에서는 솜피 안민호 부장이 ‘Dynamic Solar Shading’란 주제로 9월 4일 14시부터 50분간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omfy.co.kr

연락처

솜피
마케팅팀
채현희 대리
031-600-52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