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브코딩, 브랜드 론칭 설명회 개최… 학부모 350여명 참석

스탠퍼드 대학 ‘SMILE 시스템’ 도입 등 독자적인 커리큘럼 눈길

씨큐브코딩 서초코어센터 9월 개원, 체험설명회 및 입학 테스트 진행중

뉴스 제공
CMS에듀
2017-08-28 17:24
서울--(뉴스와이어)--코딩교육 전문 브랜드 씨큐브코딩이 22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브랜드 론칭 설명회를 진행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부모 350여명이 참석해 코딩교육에 대한 큰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세상에 없던 새로운 코딩교육’을 기조로 론칭한 씨큐브코딩은 생각의 크기를 키워 ‘디지털 통찰력(Digital Insight)’을 키우는 코딩교육 전문 브랜드이다.

융합사고력 교육 기업 CMS에듀가 스탠퍼드대 폴김 교수, 서울교대 김갑수 교수, 경인교대 이재호 교수, 헬로앱스와 ‘미래교육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씨큐브코딩 론칭의 한 축을 담당했다.

CMS에듀 이충국 대표는 이날 설명회에서 “우리 아이들이 10년 후 살아갈 세상은 지금과 완전히 다르다. 현재가 아니라 10년, 20년 후를 내다보는 교육이 필요하다”며 달라진 코딩교육의 위상을 강조했다.

설명회에서는 CMS에듀 변원섭 전략기획실장이 ‘세상에 없던 코딩교육이 온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전 세계 코딩교육의 현황 △2040에 살아갈 아이들 △어떤 코딩교육을 해야 하는가? 등을 소개했다. 이어 씨큐브코딩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이 소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이 끝나고 별도 마련된 상담부스에서 학부모들이 씨큐브코딩의 교재와 교구를 직접 살피며,연구 개발진과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질의가 30분 이상 이어져 코딩교육에 관한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변원섭 실장은 “씨큐브코딩의 독자적인 프로그램은 11년의 연구 개발과 3년 간의 파일럿 운영을 통해 커리큘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특히 MIT, 서울대, 포스텍, 카이스트 등의 컴퓨터 관련 전공자들로 구성된 강사진과 스탠퍼드에서 개발한 온라인 질문·토의 시스템인 ‘SMILE(Stanford Mobile Inquiry-Based Learning Environment)’을 통해 씨큐브코딩만의 교육을 보여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씨큐브코딩은 9월 서초코어센터 오픈을 앞두고 8월 29일과 31일, 9월 5일 오후 7시에 체험 설명회를 진행한다.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씨큐브코딩의 커리큘럼과 CT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약은 씨큐브코딩 서초코어센터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
PR팀
김나리 대리
070-7463-7144
이메일 보내기

예약문의
서초코어센터
02-537-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