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뉴스 기반 동향 분석 솔루션 ‘MarketMind’ 출시

뉴스 제공
데이타솔루션 코스닥 263800
2017-08-28 11:18
서울--(뉴스와이어)--주식회사 데이타솔루션(대표이사 배복태)이 뉴스 기반 동향 분석 솔루션인 ‘MarketMin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금융업계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이어 미국의 대표 투자은행(IB)인 골드만삭스는 앞으로는 수학적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투자를 주도할 것이며 골드만 삭스도 이제 IT기업이라고 선언하며 전 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기업인 켄쇼테크놀로지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켄쇼(KENSHO)는 기업의 실적과 주요 경제수치, 주가의 움직임 등 방대한 양의 금융데이터를 분석해 투자자들의 질문에 답을 나타낸다. 국내에서는 한국형 켄쇼를 지향하는 데이타솔루션의 MarketMind가 출시되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MarketMind’는 데이타솔루션이 보유한 빅데이터 처리,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구현되었으며, 고유의 빅데이터 솔루션과 이미 검증된 정교한 예측분석 컨설팅을 결합하여 전략적인 빅데이터 분석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New Biz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분석주제와 관련된 다년 간의 뉴스기사와 주요 사건 목록을 비롯한 분석 결과를 제공하며 기업 및 산업 관련 보고서, 주식, 날씨, 금리 데이터 등 통계 데이터와의 연관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사용자는 분석된 결과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마이 클립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동향 분석을 위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던 조사를 단시간에 지원하는 기업용 솔루션으로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는 추후 지속적으로 보강할 예정이다.

데이타솔루션은 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MarketMind’를 통해 고객과 시장에 대해 보다 전략적인 동향분석을 수행할 수 있으며, 정형 빅데이터 기반의 예측모델링에도 활용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다국어 지원으로 해외 시장의 분석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datasolution.kr/

연락처

데이타솔루션
서명진
02-3467-7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