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젯, 외부 투자 통해 25억달러 상회하는 기업 가치 인정 받아

사모투자사인 Rhône Capital, 비스타젯에 대규모 투자

뉴스 제공
비스타젯
2017-08-24 08:12
런던--(뉴스와이어)--비스타젯(VistaJet)은 24일(현지 시간) Rhône Capital 산하 투자펀드가 비스타젯에 현금 1억5000만달러를 투자하는 내용의 대규모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Rhône은 장외시장 주식 매입분을 포함해 2억 달러 규모의 비스타젯 주식을 보유하게 되며 Rhône이 산정한 투자 후 기업가치는 25억 달러를 상회한다. 이번 투자는 비스타젯 성장에 있어 또 하나의 이정표이며 비스타젯의 전략 및 비스니스 모델이 상당한 신뢰를 확보했음을 의미한다.

보도자료 관련 사진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b36a0960-b44e-49b8-b307-5750182d51c9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44ea5743-6562-425b-810f-7cc67377874a

대표적 글로벌 개인항공 기업인 비스타젯은 경쟁사와 비교해 독보적인 서비스 수준으로 더 많은 고객을 세계 곳곳의 목적지로 수송한다.

이번 투자 발표에 대해 토마스 플로르(Thomas Flohr) 비스타젯 창립자 겸 회장은 “비스타젯은 25억 달러를 상회하는 주식가치를 인정 받은 이번 투자 유치와 함께 확장성 있는 기술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향후 사업 발전을 위한 시장 형성에 유리한 입지를 점하게 됐다”고 밝혔다.

비스타젯은 지난 13년 간의 투자 및 발전을 통해 현존하는 그 어떤 경쟁사들보다도 훨씬 뛰어나고 효율적인 운영성과 역량을 구축했다. 비스타젯은 몰타에 업계 최고 수준의 운영 본부를 두고 있으며 런던, 두바이, 뉴욕, 로스엔젤레스, 홍콩, 상하이, 베이징에 주요 영업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비스타젯이 구축한 중형 여객기단은 100% 비스타젯 소유로 매우 긴 동체길이를 자랑하며 동일한 상징색과 디자인을 갖췄다. 비스타젯은 자체 개발한 엔드투엔드 기술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 항공업계에서 기술적 통합 수준이 가장 높은 기업 중 하나가 되었으며 끊임없이 항공 상품을 검토하고 개선한다. 올해 새롭게 도입한 디지털 멤버십 비스타젯 다이렉트(VistaJet Direct)은 회원 고객이 비스타젯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한 편도 및 공기회송 항공기에 우선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한다. 비스타젯 다이렉트는 업계 최초로 회원 고객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멤버십이다.

비스타젯 다이렉트의 긍정적 효과는 비스타젯의 거래 실적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7년 상반기 비스타젯의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전년대비 32% 상승했다. 2017년 2분기에 판매된 서브스크립션 프로그램은 임대시간 판매 규모는 전년동기 대비 51% 늘어났다. 또한 프로그램 멤버십 매출은 지난 분기보다 55% 증가해 2분기 총매출의 63%를 차지했으며, 이 같은 비중은 창사 이후 최대치다. 그리고 상반기 고객유지율은 91%로 업계 정상급을 기록했다.

차별화된 서브스크립션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는 비스타젯은 항공기 운영 방식이 업계에서 가장 첨단화된 기업이다. 비스타젯은 그 동안 전세계 지역 가운데 96%에 해당하는 187개국 1600곳의 공항에 25만명이 넘는 승객들을 수송하며 진정한 형태의 글로벌 항공사로 자리 잡았다. 이 같은 강력한 기반과 함께 이번에 유치한 투자를 통해 비스타젯은 지속적인 성장을 구현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점하게 됐다.

플로르 회장은 “비스타젯은 지난 10여년 간 많은 노력을 거듭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가장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 알고리즘, 디지털 채널을 기반으로 구축한 통합 기술 플랫폼은 업계에서도 독보적 수준이라 생각한다. 이번 투자는 비스타젯이 시장 내에서 가진 정상급 지위를 재차 확인하는 한편 당사의 전략과 비전이 강한 신뢰를 확보했음을 의미한다. Rhône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Rhône 공동 설립자인 스티븐 랭맨(Steven Langman)을 비스타젯 이사회 임원으로 맞이하기 되어 기쁘다. Rhône는 우리의 철학과 접근 방식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비스타젯의 향후 사업 전개 과정에서 훌륭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 양사는 앞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지속적인 역점을 둘 것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우리는 (앞으로 있을) 시장 통합을 기회로 활용하는 데 유리한 위치에 서는 한편 업계 내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Rhône Capital의 스티븐 랭맨은 “우리는 업계를 막론하고 시장 내에서 선도적 위치의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번에 투자한 비스타젯 역시 업계 최고 수준의 기업이다. 우리는 플로르 회장과 비스타젯에 대해 상당기간 면밀히 검토해 왔으며 이 회사가 비즈니스 모델과 글로벌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우리는 경영진의 비전을 공유하고 내부 성장과 외부 인수를 통해 사업을 크게 성장시킬 것이다.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추가로 투자할 준비도 되어 있다. 비스타젯과 같이 역동적이고 선구적 위치에 있는 기업에 투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Jefferies LLC는 이번 투자거래와 관련해 비스타젯의 금융 자문사 역할을 담당했다. Linklaters는 비스타젯과 창업자의 법률 대리인이다.

비스타젯(VistaJet) 소개
비스타젯(VistaJet)은 글로벌 항공 회사로 실버 및 레드 비즈니스 제트기 보유 기종을 통해 전 세계 187개국의 기업, 정부 및 개인 고객에게 항공편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토마스 플로르(Thomas Flohr)가 2004년에 설립한 비스타젯은 고객이 비행하는 시간에 대해서만 요금을 지불하고 항공기 보유와 관련된 책임 및 자산 위험을 부담시키지 않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했다. 비스타젯의 시그니처 프로그램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중거리 및 장거리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항공편 시간 가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비스타젯에 대한 상세정보 및 최신 뉴스는 vistaj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스타젯 다이렉트 회원이 되려면 vistajet.com/direct를 방문하면 된다.

Rhône Capital 개요

Rhône Capital과 계열사는 투자업계에서 20년 넘게 활동한 기업으로 운용자산 규모가 약 55억 달러인 글로벌 대안 투자운용사다. Rhône Capital은 범유럽 또는 대서양 연안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성장 기회를 갖춘 시장 선도 기업들에 대한 사모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다섯 번째 사모펀드에서 형성된 자본을 투자하고 있는 Rhône은 화학, 소비재, 식품, 포장, 특수 원료, 비즈니스 서비스 및 운송 등의 분야에 속한 기업에 투자하며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istajet.com

연락처

VistaJet International
Jennifer Tyler
+44 203 617 3077
+44 7834 335505
이메일 보내기

Finsbury
James Leviton
+44 207 251 38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