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진흥원, 2017년 브이월드 활용 세미나 개최

브이월드의 미래 확인

국내·외 대표 플랫폼 및 브이월드 기반의 활용 사례 소개

2017-08-23 16:30
성남--(뉴스와이어)--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최원규)은 9월 1일(금) 브이월드의 현황을 진단하고 향후 활성화 방안 및 미래 발전 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2017년 브이월드 활용 세미나(국토교통부 주최,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주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세미나는 브이월드 적용 신기술 및 활용 사례 등을 중점적으로 발표했던 지난 세미나와는 달리 정책적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돼 브이월드의 미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대표 플랫폼과 브이월드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특별 주제와 브이월드 발전 방향을 발표하는 안건으로 진행된다.

특히 주요 안건인 브이월드 발전 방향에 대해 산·학·연·관의 공간 정보 관련 전문가 토론을 통해 브이월드 미래 발전 전략을 논의하고 민간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브이월드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플랫폼으로써의 역할 강화와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미나 참가는 무료이며 대표 메일로 소속과 이름을 전달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기술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개요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국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각종 공간정보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회적 수요를 총족시키고 공간정보산업을 차세대 성장기반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인 브이월드 및 공간정보와 관련한 창업 지원, 인재 양성, 산업조사, 연구개발 등의 다양한 업무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공간정보를 융복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정보 산업 활성화 정책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acen.or.kr

연락처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기술운영팀
김교민 선임
070-4492-0921
이메일 보내기

세미나 참가 신청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