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빅 스크린 프로그램’ 통해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 기술 및 영화 사업의 미래 조망

빅 스크린 상영 작품으로 ‘베이비 드라이버’ 발표

뉴스 제공
IBC
2017-08-23 14: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가 자체 사양을 바탕으로 최첨단 시네마 기술을 적용하여 특별히 건설한 강당에서 개최하는 ‘빅 스크린 프로그램’(Big Screen programme)의 구체적 내용을 22일 발표했다.

인상적인 최신 돌비 비전(Dolby Vision) 이미지와 몰입적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음향 시설을 갖추고 4일 동안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시네마 예술, 과학 및 사업과 관련하여 영상 캡쳐에서 발표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주제, 테마 및 통찰력을 논의하고 시연하게 된다.

이 강당에서는 빅 스크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시에 극찬을 받은 에드가 라이트(Edgar Wright) 감독의 2017년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Baby Driver)도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설비를 이용해 상영할 예정이다.

전세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가 마련한 2017년 프로그램은 영화의 미래를 통찰력 있게 검토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참가자들은 영화의 가상현실(VR)에서 레이저 및 카메라 평가에 이르기 까지 기술의 발전상과 그러한 기술 발전이 영화 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세션의 주요 요지는 다음과 같다.

AV/VR, 몰입적 미디어 및 홀로그래피를 구현하는 미래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 9월16일 오전11:00~오후12:30. ‘엑스맨’(X-Men)으로 잘 알려진 영화촬영 기사, VFX감독 및 작가인 데이비드 스텀프(David Stump)와 조명 필드 비저너리이며 영화기술 혁신자인 라이트 필드 랩(Light Field Lab)의 존 카라핀(Jon Karafin)(‘이상한 나라의 앨리스’[Alice in Wonderland] 및 ‘트랜스포머’[Transformers])이 참가하여 콘텐트 제작자들이 이러한 새로운 방법과 기술을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스테로이드를 통한 이벤트 영화: 빅 스크린에 대한 HDR 및 몰입적 오디오 대체 콘텐트의 투사 및 전달 - 9월 15일 오후 16:00~17:00. 이 세션에서는 영국 카디프에서 2017년6월3일 개최된 세계 최대 스포츠 행사인 UEFA챔피언스 리그 결승전 실황을 상영한다. BT스포트(BT Sport) 방송은 이 행사를 HDR과 몰입적 오디오 방식으로 각 가정은 물론 최초로 영화관으로 직접 생중계하는 거대한 과제를 수행했다. 이 세션에서는 돌비 비전 및 애트모스 설비가 돼 있는 빅 스크린 강당(Big Screen Auditorium)에서 이 중계 방송의 주요 장면을 상영할 예정이다. BT스포트와 돌비 그리고 이벤트 시네마 협회(Event Cinema Association)를 대표하는 연사들이 나와 영화관 및 비영화관 관련 기술 영역이 융합하는 방향을 제시한다.

영화 사업에 관한 사항은 9월18일에 열리는 국제 비즈니스 통찰(International Business Insights) 세션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주요 요지는 다음과 같다.

· 2017년의 영화 관객은 누구인가? 이 세션에서는 밀레니얼 세대(Y세대), 가족 및 노년 세대 등 주요 관객 계층의 영화 관람 행태 및 태도를 검토한 최신 조사 내용을 주로 다룬다. 토론은 셀룰로이드 정키(Celluloid Junkie)의 패트릭 폰 사이코프스키(Patrick von Sychowski) 편집장이 주재하고 UNIC, 디바이스스케이프(Devicescape) 및 모비오(Movio)에서 나온 연사들이 발표한다.

· 영화 관람자의 디지털 여행(Digital Journey of a Cinemagoer) -이 세션에서는 고객의 행보가 어떻게 진전되고 있고 영화 산업계가 관객 속으로 들어가 측정 가능한 사업 실적을 올리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검토한다. 연사는 뷰 네덜란즈(Vue Netherlands), 노르디스크 필름 시네마스(Nordisk Film Cinemas), 그루비(Gruvi)에서 나온다.

· 혁신 및 빅 스크린 경험(Big Screen Experience) - 이 세션에서는 4DX와VR 등 최근 혁신 기술을 살펴보고 이러한 신기술들이 관객을 늘릴 것인지 아니면 단명한 새로운 기술로 끝날 것인지를 포함하여 영화 관람에 미칠 영향을 검토한다.

‘빅 스크린’에서는 매년 매우 인기 높았던 영화도 상영한다. 2017년도 작품 중 상영할 영화는 에드가 라이트의 액션 코메디인 ‘베이비 드라이버’이다. 6월에 개봉된 이 영화는 안셀 엘고트(Ansel Elgort), 케빈 스페이시(Kevin Spacey), 릴리 제임스(Lily James), 존 햄(Jon Hamm), 제이미 폭스(Jamie Foxx) 등이 출연한다. 3400만 달러의 제작비를 들인 이 영화는 개봉되자 평론가들의 절찬을 받았으며 전세계에서 1억66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려 에드가 라이트가 감독한 영화 중 최대 수입을 기록했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2017 일정

컨퍼런스: 2017년 9월 14~18일
박람회: 2017년 9월 15~19일

IBC2017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 참조
https://show.ibc.or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220059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버블 커뮤니케이션즈(Bubble Communications)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