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테크, 위존 비콘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 론칭 이벤트 실시

내 아이 미아방지, 반려동물 실종방지, 귀중품 분실방지를 위한 필수아이템

위존 비콘 디바이스 및 위존 앱 출시

뉴스 제공
바인테크
2017-08-23 11:00
서울--(뉴스와이어)--(주)바인테크가 미아 및 반려동물 찾기, 나의 귀중한 물건에 대해 분실방지가 가능한 위존 비콘 디바이스와 위존 애플리케이션을 이달 출시하고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서 ‘We에서 보고, We에서 찾자’라는 주제로 서비스 론칭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위존 서비스는 저전력 블루투스 통신기술(BLE)을 이용해 분실 및 도난방지, 찾기 서비스가 제공하여 내 아이 미아방지, 반려동물 찾기, 나의 소중한 물건들을 잃어버리기 전에 지켜주는 서비스다.

위존 비콘은 소중한 물건에 부착해두면 위존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부터 일정 거리이상 멀어지거나 가까워질 경우 다양한 알림 메시지나 경고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위존 비콘에 부착된 버튼은 SOS 알림, 앱 실행, 카메라 셔터, 음악 재생, 내비게이션 시작 등 다양한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위존 비콘은 등대와 토끼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다섯 가지 디자인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위존 비콘을 삽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트래블택과 함께 출시되어 영유아의 가방, 핸드백, 수하물 등에 부착시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위존 앱에는 강력한 위치기반 메신져 기능인 위톡이 탑재되어 있다. 위톡은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반경 100m~1.6km까지 존을 형성하면 누구나 생성된 존에 입장하여 취미와 관심사 대화, 지식공유, 게시판 글 작성, 채팅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의 위치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특히 바인테크는 비콘과 전용스캐너를 기반으로 실내위치측위 솔루션을 개발하여 B2B 시장에도 공급하고 있다. S전자 데이터센터의 작업자 동선관제솔루션에 해당 기술을 적용하고 서울시 G밸리 전기차충전소에 비콘과 스캐너를 설치하여 스마트 무인주차 관제솔루션을 구축했다.

바인테크의 김학기 대표이사는 “소비자의 더 편리한 생활을 위해 다양하고 최적화된 기능들이 위존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며 “초밀착 생활 플랫폼으로의 위존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물인터넷 시장에서의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고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존 비콘과 애플리케이션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은 옥션과 지마켓, 11번가, 네이버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바인테크 개요

서울시 송파구에 소재한 바인테크는 고성능컴퓨팅(HPC 시스템 및 솔루션)과 네트워크모니터링 분야에서 시장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01년 설립된 이후 전기전자반도체 분야의 기업고객의 효율적인 IT환경 구축을 위해 우수 시스템과 솔루션,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네트워크 솔루션 및 보안솔루션 등의 사업모델 확장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해온 작지만 강한 중견 기업이다. 주요 공급 제품으로는 NetApp 스토리지, HPC 서버시스템, 데이터센터용 스마트랙 및 관리솔루션, IBM Spectrum LSF, WhatsUp Gold, Moxa 산업용 네트워크솔루션 등이 있다. 또한 IoT Platform 연구소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사물인터넷 플랫폼 서비스 개발과 글로벌 마켓의 진출 및 신사업 발굴 등 미래시장 경쟁에 앞서고자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을 하고 있다.

연락처

바인테크
WePlatform팀
김원일 부장
02-2182-83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