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래리티, 획기적인 태반 연구 및 치료 플랫폼 조성 가속화

신생 생명공학 회사가 암, 염증 및 퇴행성 질환 치료, 기능성 재생 등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가속화

세엘진 코퍼레이션(Celgene Corporation), 소렌토 테라퓨틱스(Sorrento Therapeutics)(나스닥: SRNE), 유나이티드 테라퓨틱스(United Therapeutics)(나스닥: UTHR), 휴먼 론제비티(Human Longevity, Inc.) 등으로부터 출연된 자본금, 200건 이상의 발행 및 출원 중인 특허, 전임상 및 임상 자산, 상용 제품으로 구성

뉴스 제공
Celularity, Inc.
2017-08-22 15:20
워런,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새롭게 창립된 생명공학 회사인 셀룰래리티(Celularity, Inc.)가 암과 만성 및 퇴행성 질환 치료에서 충족되지 않은 의료적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세포 및 조직 재생치료를 위한 노력을 가속화 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셀룰래리티는 소렌토 테라퓨틱스(Sorrento Therapeutics), 유나이티드 테라퓨틱스 코퍼레이션(United Therapeutics Corporation), 휴먼 론제비티(Human Longevity, Inc.) 등 여러 생물의약품 회사들과 사업적 투자자들의 참여로 시리즈A(Series A) 투자를 완료했다.

셀룰래리티는 다음과 같이 광범위한 지적재산, 임상단계 자산, 기초 및 임상 연구, 개발 전문지식의 출연을 통해 설립됐다.

· 여러 임상 단계의 면역항암 및 재생의학 자산 및 전임상 자산의 파이프라인
· 독점적인 동종(접근이 용이한) 면역요법 플랫폼
· 세포치료 분야에서 200건 이상의 발행 및 출원 중 특허; 태반 줄기세포에 대한 강력한 지적재산(IP)
· 광범위한 인간 항체 CAR 구조물
· IND(임상시험계획승인신청) 완료된 공동 CD38 면역항암 프로그램
· 상용화 단계의 기능성 재생 제품인 Biovance® 및 Interfyl®* 및 파이프라인 자산
· 20년의 운영 전문성을 갖춘 라이프뱅크USA(LifeBankUSA) 줄기세포 시료저장

인간 태반유래 세포치료제 및 생체재료를 전문으로 하는 로버트 하리리(Robert Hariri, MD, PhD) 박사의 주도적인 역할을 기반으로 셀룰래리티는 태반줄기세포를 조달하고 잠재적인 치료법을 개발하고 잠재적인 치료제를 배포하는 능력을 통해 인간 태반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전체적인 가치 사슬에 따라 운영할 채비를 갖췄다.

셀룰래리티 설립자 겸 CEO인 로버트 J. 하리리((Robert J. Hariri, MD, PhD) 박사는 “셀룰래리티는 충족되지 않은 다양한 의료적 요구에 따라 태반 연구 플랫폼을 활용하는 데 필요한 전문지식을 적용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생명공학 모델로서 설립됐다”며 “투자자들의 지원에 힘입어 우리는 치명적이고 치료가 힘든 질병에 대한 획기적인 치료법을 개발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입증된 재생의학 기술과 전문기술을 조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리리 박사는 세엘진 셀룰러 테라퓨틱스(Celgene Cellular Therapeutics)의 회장, 최고과학책임자 및 CEO, 2002년 세엘진이 인수한 엔트로제네시스 코퍼레이션(Anthrogenesis Corporation)의 설립자다. 그는 또한 휴먼 론제비티(Human Longevity, Inc.)의 공동설립자다.

셀룰래리티의 형성은 광범위한 치료 잠재력을 지닌 인간 태반에서 생물학적으로 유효한 세포군을 발견하는 중요한 작업을 활용한다. 셀룰래리티는 사용 가능한 생체재료의 윤리적이고 재생 가능한 원료인 산후 인간태반으로부터 유래한 독점적이고 확장 가능한 발견을 주도할 예정이다. 셀룰래리티의 개발 프로그램은 정보제공에 동의한 다양한 기증자들로부터 얻은 임상적으로 접근 가능한 면역내성 세포 및 생체재료를 활용한 동종이식 플랫폼에 주력하고 있다.

셀룰래리티 이사회 창립멤버이자 전직 미식약청(FDA) 국장 겸 국립암연구소(National Cancer Institute) 소장인 앤드류 본 에센바흐(Andrew von Eschenbach) 의학박사는 “셀룰래리티 설립자인 로버트 하리리의 선구적인 업적으로 태반 유래 줄기세포의 특별한 영역이 열리면서 가장 까다로운 퇴행성 질환에 대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이 되살아났다”며 "재생의학에서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주력하는 셀룰래리티는 세계적으로 충족되지 못한 의료적 요구의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세포치료의 중요한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Interfyl은 알리쿠아 바이오메디컬(Alliqua BioMedical, Inc.)의 상표다.

소렌토 테라퓨틱스 사장 겸 CEO인 헨리 지(Henry Ji) 박사는 “세엘진, 휴먼 론제비티, 유나이티드 테라퓨틱스와 같은 세계적인 생물제약회사들뿐만 아니라 하리리 박사 및 그의 과학 팀원이 함께 설립한 셀룰래리티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 광범위한 만성 퇴행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있어 재생치료법의 잠재성은 잘 알려져 있다. 악성 종양과의 싸움에 힘을 부여하고 항암분야에 중요한 시너지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셀룰래리티의 기술, 자산 및 자원은 일부 소렌토 세포 치료 프로그램을 진전시키고 자가세포 치료법을 합리적인 비용의 접근 가능한 동종세포 치료법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셀룰래리티(Celularity, Inc.) 개요

뉴저지 주 워런(Warren)에 본사를 둔 셀룰래리티(Celularity)는 태반의 강점을 활용한 독점적인 최신 기술과 지적재산을 보유한 생명공학 회사다. 셀룰래리티의 의약품 자산 포트폴리오는 동종이식 CAR-T/NK 제품의 CAR 구조, 100건 이상의 면역요법 자산 라이선스, 상용화 단계의 생물자원 및 기능성 재생 사업을 비롯한 200여 건의 발행 또는 출원중인 특허와 전임상 및 임상 자산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celularity.com 참조. 소셜미디어 셀룰래리티 계정: @Celularity.

유나이티드 테라퓨틱스(United Therapeutics) 개요

유나이티드 테라퓨틱스 코퍼레이션(United Therapeutics Corporation)은 만성 및 생명을 위협받는 상태의 환자들의 충족되지 못한 의료적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의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하는 생명공학 회사다.

소렌토 테라퓨틱스(Sorrento Therapeutics) 개요

소렌토(Sorrento)는 면역항암, 염증 및 자가면역 질환의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는 항체 중심의 임상단계 생물제약 회사다. 소렌토의 대표적인 제품 후보로는 고형종양 및 혈액종양의 치료에 주력하는 면역요법과 임상 최종단계의 진통 제품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orrentotherapeutics.com 참조.

휴먼 론제비티(Human Longevity, Inc.) 개요

휴먼 론제비티(Human Longevity, Inc. 이하 HLI)는 전체 게놈(genome), 표현형(phenotype) 및 임상 데이터에 대한 세계 최대의 가장 포괄적인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는 유전학 기반의 건강 정보 회사다. HLI는 의료를 혁신할 새로운 발견을 위해 대규모 컴퓨팅과 머신러닝을 개발 및 적용하고 있다. HLIQ Whole Genome 및HLIQ Oncology외에도 HLI의 사업에는 개인의 건강을 위해 가장 완벽한 그림을 제공하기 위해 유전체 서열분석, 첨단 임상 이미징 및 혁신적인 머신러닝을 사용하는 게놈 기반의 임상연구센터인 HLI Health Nucleus 등이 포함된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humanlongevity.com 또는 http://www.healthnucleu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210058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elularity.com

연락처

셀룰래리티(Celularity) 홍보대행
올리비아 굿먼(Olivia Goodman)
212-715-1597
olivia.goodman@finnpartners.com

소렌토 테라퓨틱스(Sorrento Therapeutics, Inc.)
알렉시스 나하마(Alexis Nahama)
DVM, 858-203-4120
anahama@sorrentotherapeu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