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D코리아 클라우다이크, CJ올리브네트웍스와 클라우드 서비스 전략적 협력

뉴스 제공
클라우다이크
2017-08-22 09:00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ASD코리아(대표 이선웅)의 ‘클라우다이크’(Cloudike)가 CJ올리브네트웍스(공동대표 이경배, 허민호) 클라우드 서비스인 ‘CJ드라이브’에 채택되어 상생 모델의 협력 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파일 공유 및 동기화 솔루션인 클라우다이크는 기업 내부 서버에 설치되어 기업의 문서나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CJ그룹의 IT 서비스를 전담하고 있는 CJ올리브네트웍스는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IT 업무 환경에 따라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계열사들로부터 협업 시스템 도입 요청이 증가하고 있다며 ASD코리아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하여 클라우다이크 서비스 공급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클라우타이크 도입을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는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 환경 구축 △전사적 데이터 관리 체계 정립 △고객용 문서 전달 시스템 확충 등 한층 보안이 향상된 클라우드 서비스 ‘CJ 드라이브’를 구축했다.

CJ 드라이브는 협업 기능, 편리성, 보안성이 강화돼 전반적인 업무 생산성이 30% 이상 증가했으며, 계열사별 맞춤 데이터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저비용 고효율의 클라우드 컨텐츠 관리 서비스 기반을 마련하는 등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중요한 자료를 공유하는 등의 고도의 보안이 필요한 경우 ‘CJ 드라이브’를 통해 특정 문서의 임의적인 인쇄를 제한하거나 ‘워터마크’라 불리는 일종의 표식을 삽입해 사용자 및 사용 시점이 남도록 해 보안을 강화했다.

ASD 이선웅 대표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시장 진입 활로를 넓힐 수 있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 게임회사 넥슨에 이어 두 번째로 클라우다이크를 기업 내부 서버에 설치한 사례”라며 “우리나라 경제가 보다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협력 사례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ASD코리아 개요

ASD코리아는 액센츄어 출신의 이선웅 대표가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의 잠재력에 주목해 러시아 엔지니어들과 공동으로 2013년 창업했다. 이들은 LG전자 러시아 법인에서 LG클라우드를 함께 개발하며 전 세계 이동통신사와 가전회사를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 솔루션의 필요성에 주목했다. ASD코리아는 미국 법인과 러시아 등지에 50여명의 현지 개발자들로 이루어진 연구·개발(R&D)센터를 구축하고 기업용(B2B), 개인용 클라우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개요

CJ올리브네트웍스㈜는 IT기반의 스마트 유통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IT사업 부문과 △올리브영으로 구성됐다. IT사업 부문은 제조, 유통, 물류, 미디어 등 생활·문화 기반의 IT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과 가치를 실현하고 있으며, IT 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해 축적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오픈소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보안 등 최신 IT트렌드에 부합하는 미래 신기술 개발을 주도하며 시장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리테일에 최적화된 IT시스템을 기반으로 헬스앤뷰티(Health&Beauty) 스토어 사업 내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기존의 IT서비스 사업 영역을 리테일 기반의 솔루션 사업으로 확대, 사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클라우다이크 홈페이지: http://www.cloudike.kr
CJ올리브네트웍스 홈페이지: http://www.cjolivenetworks.co.kr

웹사이트: http://www.cloudike.co.kr

연락처

ASD코리아
이선웅 대표
070-4901-18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