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플랫폼 ‘아키타임즈’, 빌딩스마트협회 BIM미래실무협의체 개발보급 부문 신규 참여사로 출범

뉴스 제공
아키타임즈
2017-08-22 10:00
부산--(뉴스와이어)--빌딩스마트협회는 정부-단체-업계 간 바람직한 역할 분담에 의한 BIM환경 발전을 위해 BIM미래실무협의체 개발보급 부문을 공개적으로 모집했다. 이에 건축플랫폼 아키타임즈를 포함한 총 12개 회사가 신규 참여하게 됐다.

아키타임즈 외 12개 회사는 ‘개방형BIM 기반의 건축설계 자동화지원 기술 및 첨단 유지관리 기반기술 개발’ 연구단에 참여 중인 기존의 16개 회사와 더불어 7월 21일 건축 플랫폼 협의체 개발보급부문이 출범한다고 bSK Newsletter를 통해 밝혔다.

아키타임즈는 BIM미래실무협의체 개발보급 부문 신규 참여사로 출범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BIM기반 건설관리방법’·‘3차원건축정보 기반의 준공정산방법’ 등 두 가지 특허를 받은 건설 사업 관리 시스템인 ‘아키로드’를 운영 중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키타임즈는 건축 전문 사이트를 운영 중이며 건축 IT를 연구 및 시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BIM 기반으로 운영되는 아키로드를 포함하여 BIM 정보도 다루고 있다.

다양한 접목으로 건축 IT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아키타임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chitimes.co.kr

연락처

아키타임즈
마케팅팀
신원석
051-781-86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