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가 부른다 셰이크쉑, 상하이 진출

중국 본토로 향하는 뉴욕의 인기 버거, 핫도그, 냉동 커스터드 매장

뉴스 제공
Shake Shack Inc.
2017-08-21 10: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어서 오세요, 상하이로!’ 셰이크쉑의 아시아 확장계획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2018년 홍콩 최초의 매장을 개설한다고 발표한 이후 셰이크쉑[Shake Shack Inc.(이하 ‘셰이크쉑’ 또는 ‘회사’)](뉴욕증권거래소: SHAK)과 라이선스 판매권자인 맥심 케이터러스(Maxim’s Caterers Limited)가 2019년 중국 본토에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맥심 케이터러스는 아시아 지역에서 풀 서비스 및 퀵 서비스 레스토랑, 베이커리와 커피숍 등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는 업체로 식음료 및 소매 분야에서 60년이 넘는 업력을 갖고 있다. 대중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이미 입증된 맥심은 셰이크쉑을 상하이에 진출시키는 데 가장 적합한 사업자이며 셰이크쉑은 맥심과 협력관계를 맺어 2028년까지 상하이와 중국 동부지역에 총 25개의 셰이크쉑 매장을 개설한다는데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

셰이크쉑은 큰 호평을 받고 있는 모던한 스타일의 ‘길거리’ 버거 판매점으로 100% 순수 자연 앵거스 쇠고기 버거, 납작한 비엔나 쇠고기 핫도그(호르몬이나 항생제 무첨가), 100% 순수 자연 방목 치킨(무항생제), 신선한 냉동 커스터드, 크링클 컷 프라이, 그리고 수제 맥주와 와인(일부 지역에서 판매) 등으로 유명하다. 셰이크쉑의 세련된 식탁문화 전통과 프리미엄급 식재료는 즐겁고 활기찬 분위기와 어우러져 전세계가 열광적으로 추종하는 브랜드로 명성을 이어왔다.

셰이크쉑의 최고경영자인 랜디 가루티(Randy Garutti)는 “중국에는 엄청난 기회가 있으며 우리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면서 상하이보다 더 나은 곳을 생각할 수 없다”며 “상하이는 훌륭한 브랜드를 이해하고 프리미엄급 재료를 높이 평가해 결국 우리 제품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상하이 거리는 언제나 활기찬 멋과 에너지가 넘치며 하루라도 빨리 번창하는 상하이 음식 문화에 동참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셰이크쉑 글로벌 라이선싱 부문 부사장인 마이클 카크(Michael Kark)는 “나는 2014년 처음으로 회장이자 상무이사인 마이클 우(Michael Wu)와 맥심을 알게 되었고 우리의 관계가 돈독해지면서 이들이 상하이로 시장을 확대하는 데 아주 적합한 파트너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며 “상하이는 우리 글로벌 브랜드가 성장하는 데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셰이크쉑이 뉴욕에서 상하이로 뻗어나가는 여정에 첫 발을 내딛게 된 것이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메뉴는 셰이크쉑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아이템(signature item)으로 구성되고 쉑버거(ShackBurger®), 쉑카고 도그(Shack-cago Dog®), 클래식 크링클 컷 프라이, 맥주, 와인, 그리고 냉동 커스터드 아이스크림 등이 있다. 셰이크쉑은 스탠드 포 섬싱 굿(Stand For Something Good®, 올바른 가치 추구)이라는 미션에 따라 지역의 공급업체 및 생산자와 공조해 상하이 지역사회에 특별한 쉑(Shack)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맥심 케이터러스의 회장 겸 상무이사인 마이클 우(Michael Wu)는 “홍콩에 진출한다는 발표가 있고 난 뒤 이제 우리가 셰이크쉑과 손을 잡고 상하이와 중국 동부지역에 이 유명한 브랜드를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역동적인 팀워크를 통해 활기찬 양질의 음식 문화를 보급한다는 우리의 공통 가치는 훌륭한 음식과 품격을 높이 평가하는 상하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려는 우리의 열정에 힘을 더해준다”고 밝혔다.

셰이크쉑은 뉴욕의 명물이자 글로벌 브랜드이다. 13년의 역사를 통해 본 아뻬티(Bon Appétit)의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20대 레스토랑(16위), 타임(Time)지의 ‘역대 가장 영향력 있는 버거 17(쉑버거로 7위)로 선정되었고 사우스비치 와인/음식 페스티벌(South Beach Wine and Food Festival)의 버거 파티에서 2007년과 2014년 ‘최고의 버거’상을 수상하는 등 수없이 많은 영예를 안으면서 인지도를 높여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hakeshack.com와 페이스북 www.facebook.com/shakeshack 참조.

셰이크섹(Shake Shack) 개요

셰이크섹은 모던한 스타일의 ‘길거리’ 버거 판매점으로 100% 순수 자연 앵거스 쇠고기 버거, 납작한 비엔나 쇠고기 핫도그(호르몬이나 항생제 무첨가), 100% 순수 자연 방목 치킨(무항생제), 신선한 냉동 커스터드, 크링클 컷 프라이, 수제 맥주와 와인(일부 매장에서 판매) 등으로 유명하다. 신선하고 간편한 질 높은 음식을 매력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셰이크쉑은 재미있고 활기찬 모임 장소로 널리 호응을 얻고 있다. 프리미엄 식재료 사용과 배려 깊은 고용 관행부터 환경을 의식하는 책임 있는 디자인과 지역사회 투자에 이르기까지 셰이크쉑은 ‘선한 일을 위해 나선다’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다. 2004년 뉴욕 시 메디슨 스퀘어 파크에 첫 매장을 개설한 이래 미국 18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에 80여 개의 매장을, 또한 해외에는 런던, 이스탄불, 두바이, 도쿄, 모스크바, 서울 등에 50개가 넘는 점포를 개설하는 등 사세를 확대해왔다.

맥심 케이터러스(Maxim’s Caterers Limited) 개요

1956년에 설립된 맥심 케이터러스(홍콩에 설립된 법인)는 중국, 아시아 및 유럽식 레스토랑, 퀵 서비스 레스토랑, 베이커리 숍, 커피숍, 일식 체인 레스토랑과 공공시설 케이터링 서비스 등을 운영하는 유수의 식음료 기업으로 수상 경력이 있는 홍콩 MX 월병(Hong Kong MX Mooncake) 등 다양한 축제 음식을 공급하고 있으며, 여러 지역에서 스타벅스 커피, 겐키 스시와 잇푸도 라멘, 치즈케이크 팩토리 등 유명 브랜드 라이선스를 보유한 판매권자이기도 하다. 또한 홍콩, 마카오, 중국 본토, 베트남, 캄보디아 및 태국에서 980개가 넘는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맥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maxims.com.hk/en. 참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명문화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들 진술은 리스크와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보도 자료 중 과거 발생한 사실의 진술이 아닌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이다. 여기에는 예정된 쉑 매장 오픈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 진술은 자사의 재무상황, 영업실적, 계획, 목표, 미래 성과 및 사업에 관계된 현재의 기대와 예상을 논한다. 미래예측 진술은 과거나 현재 사실과 엄밀한 관련이 없는 사실로 식별할 수 있다.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알려진, 또한 미지의 리스크와 불확실성 및 실제 결과와의 실질적 차이를 초래할 수 있는 기타 주요 요인에 영향을 받는다.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이들 주의진술에 의해 전적으로 자격이 인정된다. 열람인은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자료에 공개된 리스크와 불확실성의 맥락에서 보도자료에 게재된 미래예측 진술을 평가해야 한다. 여기에는 10-K 양식의 최신 연차 보고서와 10-Q 양식의 후속 분기 보고서가 포함되며 이들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 셰이크쉑 웹사이트(www.shakeshake.com)에서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셰이크쉑에 요청할 수도 있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은 배포일만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회사는 법적 요구가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 새로운 정보와 미래 추이 또는 기타 상황을 반영해 그 어떤 미래예측 진술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개정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180052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hakeshake.com

연락처

투자자 문의

셰이크쉑
ICR
멜리사 칼란드루치오(Melissa Calandruccio)
(844) SHACK-04 (844-742-2504)
investor@shakeshack.com

미셸 미챌스키(Michelle Michalski)
(844) SHACK-04 (844-742-2504)
investor@shakeshack.com

미디어 문의

셰이크쉑
재클린 곤잘레스(Jacqueline Gonzales)
646-747-8776
jgonzales@shakeshack.com

크리스틴 클라크(Kristyn Clark)
646-747- 8776
kclark@shakesha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