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 코리아, 대학생 서포터즈 아이돌스 1기 수료식 진행

4개월 간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활동 진행 결과 공유 및 수료식 진행

일상 속 바나나 공감 영상, 굿모닝 바나나 서약서 등 기발한 마케팅 아이디어 빛나

뉴스 제공
돌(Dole)코리아
2017-08-21 09:3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청과회사 돌(Dole) 코리아(대표이사 리차드 웨인 토만)가 상반기 4개월 간 운영해온 대학생 서포터즈 ‘아이돌스(I-Doles)’ 1기 활동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19일에 진행한 수료식에서는 활동 기간 동안 서포터즈들이 수행했던 마케팅 활동을 함께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에서는 건강한 아침식사로 바나나의 장점을 알리기 위한 서약 이벤트, 많은 대학생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 ‘바나나 공감’ 영상 콘텐츠 등 대학생만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치밀한 마케팅 전략이 빛났다.

또한 활동 평가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나나4조’의 장혜란 학생은 “돌 코리아 아이돌스 활동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쓰이는 마케팅 전략과 프로그램을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짜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돌 코리아 마케팅팀 직원들의 멘토링 덕에 보다 마케팅 실무를 이해할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바나나4조는 일상 속 바나나에 대한 공감 이야기를 돌 스위티오 브랜드와 자연스럽게 연결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대학생들의 이용이 많은 SNS 채널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하여 서포터즈를 격려한 돌 코리아의 나호섭 팀장은 “4개월 간 다방면에서 두각을 보였던 대학생들의 열정이 인상 깊었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신선한 가치를 가장 중요시 하는 돌 코리아에 대한 관심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돌 코리아의 아이돌스는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명인 ‘아이돌스(I-Doles)’는 ‘나’를 뜻하는 ‘I’와 브랜드명 ‘돌(Dole)’을 조합한 단어로 ‘아이돌’이라는 단어의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과 연결 지은 이름이다.

최종 선발된 총 16명의 서포터즈는 4개 팀으로 나눠 돌 코리아를 알리기 위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2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주어졌다. 이 외에도 마케팅 실무진이 정기적으로 진행한 멘토링과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개인 미션도 더해져, 식품 산업 분야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의 마케팅 실무 이해에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 받았다.

돌(Dole) 코리아 개요

1851년 하와이에서 설립된 돌(Dole)은 고품질의 신선한 과일과 채소, 생과, 가공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세계적인 청과 회사다. 돌 코리아는 1991년 한국에 첫 사무소를 개설한 이래 한국 청과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돌은 ‘품질제일주의’의 창업이념을 가지고 품질, 영양, 안전도에 대해 엄격한 품질평가 기준과 과학적인 재배기법을 사용해 품질관리를 하고 있으며 환경경영인증(ISO 14001)을 비롯 품질관리 인증(ISO 9002), 유기농 관련 인증 등 6개의 인증을 보유하며 환경과 품질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다. 돌 코리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돌코리아 웹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으며 수입 과일 전문몰 돌리버리에서 다양한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le.co.kr

연락처

돌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정다혜 AE
02-6250-7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