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커피, 착한나눔 ‘맡겨놓은 커피’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이탈리아커피한국협회, 에디슨커피로스터스, 게더커피스쿨, 다리치 업무협약

뉴스 제공
벤처타임즈
2017-08-17 18:24
서울--(뉴스와이어)--벤처타임즈가 운영하는 공원커피신문(대표 최용국)가 16일(수) 분당 커피방아에서 ‘맡겨놓은 커피’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이탈리아커피한국협회, 에디슨커피로스터스, 게더커피스쿨, 다리치스페셜티커피, 한국창업경영진흥원과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착한나눔 ‘맡겨놓은 커피’는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카페 소스페소(caffe sospeso)’로 시작된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이 카페에서 선불로 계산한 커피를 추운 날 노숙인들이 마실 수 있도록 배려한 운동이다.

‘맡겨놓은 커피(caffe sospeso)’에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은 ‘맡겨놓은 커피’ 인증카페에서 커피를 구입할 때 자신의 커피값과 더불어 한잔의 값을 추가로 지불하면 추가로 지불한 커피 한잔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 캠페인은 ‘맡겨놓은 커피’, ‘카페 소스페소’, ‘서스펜디드 커피’ 등 다양한 이름으로 자신의 적은 도움으로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온정을 베풀 수 있어 세계적으로도 널리 전파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박한 세상에 기호식품이 된 커피 한잔으로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커피문화 확산을 위하여 ‘맡겨놓은 커피(caffe sospeso)’에 대한 공동협력이 필요하다는 분위기에 따라 추진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vtimes.kr

연락처

벤처타임즈
최용국
02-402-88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