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청소년수련관, 19일 ‘환경과학교실’ 프로그램 실시

딱딱한 이론 수업이 아닌 직접 체험하고 느끼면서 배워갈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실시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3~6학년까지 참여 가능… 사전 접수로 선착순 마감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관이 8월 19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환경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분야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은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과학, 환경과 과학의 결합에 대하여 배울 수 있다.

‘환경과학교실’ 프로그램은 지난 10여년간 다양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다양한 과학 체험 교육 프로그램과 차별화되어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2016년 신규 개발되었다. 2017년에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을 체계화하여 청소년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신규 운영된다.

이번 ‘환경과학교실’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시작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환경과 과학 분야를 참가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운영될 계획이다.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은 과거 관련 유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프로그램은 연간 1회 운영으로 계획되어 있으나 참가 청소년들의 만족도 평가 조사를 통해 추가 진행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청소년들도 향후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환경 및 과학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청소년은 7월 5일부터 7월 23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선착순 모집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보라매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 실시간 운영 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보라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또는 페이지 메시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www.boramyc.or.kr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boramyc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기획운영팀
엄경현
02-849-0404
이메일 보내기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02-834-72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