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WITH GO’ 해외봉사단 1기 해단식·2기 파송식 개최

사랑밭 1기 해외 봉사단 6개국 6명, 1년간 일정 마무리

2기 해외봉사단 2개국 파송예정

뉴스 제공
함께하는 사랑밭
2017-08-16 09:35
서울--(뉴스와이어)--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이 14일 오전 구로구 오류동 함께하는 사랑밭 본부에서 ‘WITH GO' 해외봉사단 1기 해단식과 2기 파송식을 개최했다.

‘WITH GO' 해외봉사단 1기는 케냐 룸부아와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몽골, 태국, 캄보디아 등 아시아 3개국과 아프리카 3개국에 총 6명의 장기 봉사단원이 파견되어 1년간 사랑밭 해외봉사단원의 신분으로 현지에 다양한 업무를 지원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이날 행사를 통해 각기 다른 국가적 환경에서 무사히 봉사활동을 마친 1기 단원들에게 지난 1년간 노고에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담아 활동인증서와 기념품을 전달했다.

1기 해단식에 참석한 한 봉사자는 봉사를 다녀온 동안 오히려 함께했던 아이들에게 더 큰 마음을 받고 돌아온 것 같다며 사랑밭을 통해 다녀온 1년간 해외 봉사가 인생의 귀한 자양분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뿐만 아니라 함께하는 사랑밭은 1기 해단식에 이어 열린 ‘WITH GO’ 해외봉사단 2기 파송식을 통해서 신규 봉사자 2명에게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담은 파송장을 전달했다. 2기 봉사자들은 캄보디아와 네팔에 파견되어 1기 봉사자들과 마찬가지로 1년간 사랑밭 해외지부에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앞으로 해외 장기 봉사단과 같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다양한 기회를 통해 전 세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외면당하고 고통받는 이들을 찾아가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 NGO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창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사회복지법인 ‘네크워크’, 아동복지시설 ‘해피홈’, 장애인생활시설 ‘브솔시내’, 노인요양시설 ‘나솔채’, 노인복지시설 ‘실버홈’을 설립, 지원하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기로에선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돌잔치, 벽화 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 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미디어홍보팀
공은비 간사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

문의
국제개발협력팀
070-8891-1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