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답사단, 파견 활동 성공적으로 마쳐

한일 청소년 문화교류를 통해 우정 나눠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17-08-14 15:11
서울--(뉴스와이어)--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주관한 2017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해외답사단이 7일부터 4박 5일간 일정으로 일본 시코쿠에서 실시한 파견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의 문화감수성 함양과 세계시민으로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기획돼 다년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본 사업은 문화예술을 테마로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생 5, 6학년 20명을 선발해 4개월간 총 6차례의 사전 교육을 실시한 후 파견하게 되었다.

일본의 가정 문화를 몸소 체험하기 위해 도쿠시마현 소라노사토 마을 총 6개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실시했다. 청소년들은 쇼도시마의 초등학생과 교류회에서 소고춤 공연을 보여주고 일본 학생들과 가위바위보를 소재로 한 다양한 레크레이션에 참여해 문화를 체득하고 우정을 나누었다.

또한 현지 대학생과 함께하는 다카마츠 상점가 미션 투어, 직접 만들고 먹어보는 사누키 우동 만들기, 도쿠시마를 대표하는 전통 춤인 아와오도리 배우기, 창의력 향상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등 보통 여행에서는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을 실시하였다.

답사에 참가한 안정훈(장현초 6) 학생은 “우동을 직접 만들어 본 적은 처음이다”며 “교류회와 홈스테이를 통해 일본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2181-74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