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레인, 반도체장비 trading 전문 기업 위솔루션 인수

위솔루션, 반도체 제조 라인 턴키 수주 가능 기업

수요 우위의 반도체장비 시장 환경 속 향후 높은 실적 기대

양사 간 사업 시너지를 통해 2018년 반도체 장비 시장 본격 진출 계획

뉴스 제공
기가레인 코스닥 049080
2017-08-11 15:30
화성--(뉴스와이어)--기가레인(대표 장일준, 코스닥 049080)은 11일 공시를 통해 ㈜위솔루션의 주식 75%를 인수하는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가레인이 인수한 위솔루션은 2016년 기준 자산 200억원, 매출 163억원의 반도체장비 trading 전문 기업이다. 규모면에서는 국내 2위이지만 반도체 제조 라인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반도체 fab의 턴키 수주가 가능한 기업이다. 턴키 방식의 영업을 통해 재고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대규모의 매출과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위솔루션의 강점이다.

최근 반도체 산업이 호황기에 진입하면서 반도체장비의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다. 또한 중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반도체 제조 라인이 활발히 구축되고 있어 반도체장비의 수급 불균형은 앞으로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솔루션과 같은 반도체장비 trading 기업이 수요 우위의 시장에서 높은 성장과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기가레인은 LED 제조 장비 중심의 장비 사업 영역을 반도체 산업으로 보다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장일준 기가레인 대표이사는 “기가레인은 글로벌 LED 식각장비 시장의 60%를 점유할 만큼 뛰어난 식각기술을 반도체 분야에 응용해 국내 유일의 DRIE 식각장비를 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산업 내 트랙레코드와 네트워크의 부족으로 사업화가 더뎠다”며 “이번 위솔루션 인수를 계기로 반도체 시장 내 다양한 고객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장비 성능과 영업력을 강화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반도체장비 시장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가레인은 11일에 상반기 실적 공시를 함께 진행했으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451억3101만2558원, 영업이익 10억588만8400원을 기록해 2년 연속 적자에서 벗어나 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하였다.

기가레인 개요

기가레인은 2000년 설립 이래 반도체공정장비 및 RF통신부품 사업을 영위하는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LED칩 제조용 Etcher 장비 시장에서 5년 연속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반도체 시장에 진출을 꾀하고 있다. 또한 수입에 의존하던 고주파 저손실 RF커넥티비티 부품을 국산화하여 모바일, 통신장비 그리고 국방항공 분야에 걸쳐 경쟁력 있는 RF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igalane.com

연락처

기가레인
전략기획실
임승준 차장
031-370-36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