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아기수달 5공주 탄생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새로 태어난 아기수달 5공주 10일부터 공개
아기수달 작명시 입장권 20% 할인 혜택, 추첨 통해 경품 제공하는 SNS 이벤트 진행
국내 다른 아쿠아리움과 해양생물 개체 분양, 노하우 등 공유하며 사육기술 발전에 앞장
출처: 롯데월드
2017-08-11 09:52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6월 30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태어난 귀여운 아기수달 5공주를 8월 10일 공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8월 11일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6월 30일(금)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태어난 귀여운 아기수달 5공주(작은발톱수달)를 10일 공개했다.

안정기를 거쳐 10일(목)부터 전시수조에서 알콩달콩 생활을 하고 있는 아기수달은 다섯 마리 모두 암컷으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생활하고 있는 수컷 ‘봄’(4살)과 암컷 ‘여름’(3살) 사이에서 탄생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4월에 태어난 수컷 ‘초록’과 ‘바다’, 암컷 ‘빛’, 올해 1월에 태어난 수컷 ‘망고’를 포함해 식구가 총 열한 마리로 대가족이 구성됐다. 아기수달 5공주는 부모수달과 1월생 망고 오빠와 함께 성장하게 됐다. 삼둥이 수달인 초록, 빛, 바다는 아기수달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때까지 예비수조에서 지낸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태어나서 성장하는 만큼 부모수달이 수달 5공주에게 헤엄을 가르치는 모습, 먹이를 주는 모습 등 아기수달들이 성장해가는 자연스러운 다양한 모습을 직접 만날 수 있기에 그 의미가 크다. 러그, 바구니, 목마, 아기욕조 등 5공주를 위해 전시수조는 공주풍으로 꾸며져 귀여운 아기수달의 매력을 배가 시킨다.

아기수달들이 일반 관람객에게 공개된 것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페이스북에서 31일(목)까지 진행하는 5공주 작명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아기수달들의 이름을 남기기만 해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 20% 할인 혜택이 동반 2인까지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입장권과 수달 인형도 증정하니 귀여운 아기수달 5공주의 이름을 직접 지어보는 의미있는 순간에 참여해 보자. 현장 이벤트가 주는 재미도 쏠쏠하다. 수조 앞에서는 아기수달 5공주의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기념 엽서를 15일(화)까지 선착순으로 배포하니 기념품으로 제격이다.

그동안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해양생물 번식 환경에 적정한 수조환경 조성을 위해 국내에 있는 다른 아쿠아리움에 수달을 개체 분양하며 번식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 출산하고 안정기를 거쳐 현재 대구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에서 생활하고 있는 수달 ‘가을’과 ‘겨울’ 가족이 대표적인 예다. 또한 펭귄 수조의 성비율을 조정하기 위해 훔볼트 펭귄 암컷 세 마리도 입양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고정락 관장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단순한 전시기관의 역할 뿐만 아니라 해양생물 종 보전과 해양과학의 발전을 위해 해양생태계 연구기관으로서의 다양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국내 아쿠아리움과 사육기술 발전을 위한 교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롯데월드   홍보팀   박지웅   02-411-2103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대표전화   1661-20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