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일본, 2017 파나소닉 KWN 글로벌 콘테스트에서 그랑프리 수상

KWN 글로벌 어워즈 시상식, 2017 KWN 글로벌 서밋의 일환으로 도쿄에서 개최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7-08-10 14:0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8월4일 도쿄에서 ‘2017 키드 위트니스 뉴스(KWN: Kid Witness News) 글로벌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초등 부문 그랑프리는 중국 베이징 하이덴 완취엔(Haidian Wanquan) 초등학교의 영상물 ‘베이징 아이들의 하루(One day of Beijing Kids)’에 돌아갔고 중고등 부분 그랑프리는 후쿠시마현 이와키(Iwaki) 고등학교의 영상물 ‘열어라.(Open.)’가 받았다.

올해 글로벌 콘테스트에 출품된 각 국의 우수작 26편은 아이들이 살아가는 다양한 사회와 현실 세계를 묘사한 정도가 특히 주목을 받았는데, 아이들의 관점에서 학교, 가족, 장애인,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고 있는 환자들, 스포츠 그리고 영상 작품을 제작하는 즐거움 같은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베이징 하이덴 완취엔 초등학교가 출품한 초등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 ‘베이징 아이들의 하루’는 공부와 과외활동으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온종일 바쁘게 보내는 베이징 어린이들의 어려움을 강조했다. 이 작품은 바쁜 일상 생활에 휩쓸려 살아가면서 어린이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있다.

중고등 부문 그랑프리 수상작으로 후쿠시마현 이와키 고등학교가 출품한 ‘열어라.(Open.)’는 대사가 없는 무성 영상으로 제작되었는데 말 없이도 서로 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 작품은 사람들이 서로 가까워지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의식적인 행동일지라도 닫힌 마음을 활짝 여는 소통이란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처음으로 마련된 2017 KWN 글로벌 서밋 주간(Global Summit Week)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2017 KWN 글로벌 서밋은 8월1일부터 8월5일까지 도쿄에서 개최되었고 KWN 글로벌 콘테스트에는 18개국 26개 학교를 대표하는 참가자 100여 명이 한데 모였다. 8월4일에 있는 시상식에서는 글로벌 시민정신 상(Global Citizenship Award and)과 그 밖의 여섯 가지 상,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랑프리 상이 발표되고 시상이 이루어졌다. 2017 KWN 글로벌 서밋에서 다양한 나라들을 대표하는 어린이 전문 저널리스트들은 미래 사회에 대한 제안을 제시하기 위해 자국은 물론 다른 나라들과 도쿄에 관한 정보를 수집했다.

현재 KWN 활동은 다음 세대를 위한 파나소닉의 교육지원활동의 일환으로 세계 18개 국가 및 지역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쌍방향으로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교들에게는 영상 장비가 제공되고 매년 열리는 콘테스트에서 이들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영상물들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다. 어린이들은 기획에서 조사, 촬영 및 편집에 이르기까지 전체 제작 과정을 스스로 완성한다. 1989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KWN은 올해가 28년째로 지금까지 18만 명이 넘는 어린이들과 교사들이 참여해 왔다. 올해의 콘테스트는 ‘환경’, ‘소통’, 그리고 ‘스포츠’라는 주제를 통해 스포츠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파나소닉은 미래 사회를 살아나가고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과 기술을 발전시키는데 지속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이런 관점에서 파나소닉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면서 기술과 잠재력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도록 KWN과 여타 활동을 통해 이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KWN 2017 작품 개요(국가명 알파벳 순)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8aHDct)

* 최종적으로 지명된 7개의 작품들은 KWN 공식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 2017 KWN 글로벌 콘테스트 특별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jp/corporate/kwn/contest2017/
· 2017 KWN 글로벌 콘테스트 특별 웹사이트(영어)
http://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kwn/contest2017/

파나소닉 키드 위트니스 뉴스(Panasonic Kid Witness News, KWN) 개요

KWN은 1989년 학생들이 자신의 관점에서 바라 본 뉴스 동영상을 제작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미국 파나소닉 지사가 공립 초중고교에 동영상 녹화 및 편집 장비를 지원하면서 시작됐다. 이 프로그램은 이후 전 세계로 확대됐으며 현재 18개 국가와 지역에서 참여하고 있다. KWN 활동의 목적은 동영상 제작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기르고 지역 사회 및 글로벌 환경 문제와 같은 문제를 조사하면서 사회적 인식을 높이도록 하는 데 있다. 이 같은 활동은 동영상 제작 과정을 통해 향상될 수 있는 팀웍 기술에 대한 교육적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참여 학교에 대해 KWN 참여 학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국제 교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의 콘셉트는 ‘그들의 눈에 비친 세계’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바라본 세계와 관점’을 강조하며 사회를 바라보는 어린 저널리스트들의 안목을 키우고자 한다.

* 참가자: 18 개 국가 및 지역(알파벳 순)

북미: 캐나다, 미국
남미: 브라질, 파나마
유럽: 오스트리아, 체코, 독일, 슬로바키아
중동/아프리카: 오만, 탄자니아, 아랍에미리트
아시아: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B2B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2018년 창립 100주년을 맞는 가운데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95개 자회사와 91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7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3430억엔의 연결 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나소닉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om/globa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090055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666600_Panasonic Corporation.pdf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81-(0)3-3574-5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