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 리버풀 FC와 송금 파트너 및 셔츠 후원사 파트너십 체결

뉴스 제공
The 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
2017-08-10 13:15
잉글우드, 콜로라도 / 리버풀, 영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웨스턴 유니온(The 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과 리버풀 FC(Liverpool FC)가 글로벌 결제 및 송금 서비스 선도기업인 웨스턴 유니온을 리버풀 FC의 주요 공식 파트너(Official Principal Partner)이자 공식 송금 파트너(Official Money Transfer Partner)로 하는 다년간 파트너십 체결을 9일 발표했다. 또한 웨스턴 유니온은 리버풀 FC(LFC) 셔츠(shirt sleeves)에 웨스턴 유니온 로고가 있는 클럽 최초의 공식 셔츠 후원사가 될 예정이다.

웨스턴 유니온은 리버풀 FC의 공식 송금 파트너로서 클럽에 송금 기능 제공 시 자사의 국제 디지털 송금 및 결제 플랫폼을 이용할 예정이다. 웨스턴 유니온은 리버풀 FC와 그 팬들에게 해당 지역사회 또는 거의 전세계 모든 지역과 연결하는 빠르고 간편한 디지털 결제 및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장 클로드 파라(Jean-Claude Farah)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결제(Global Payments) 부문 사장은 “웨스턴 유니온과 리버풀 FC의 사업은 모두 금전의 이동 또는 축구 경험의 희열을 통해 지역사회를 하나로 모으는 열정으로 추진된다”며 “이번 협력은 셔츠에 달린 배지의 영향력을 능가하는 것으로, 리버풀 FC와 전세계 팬들을 더 잘 연결시키기 위해 디지털 송금 전문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빌리 호건(Billy Hogan) 리버풀 FC 최고상업책임자(CCO) 겸 상무이사(MD)는 “웨스턴 유니온은 진정한 글로벌 입지를 가진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로 웨스턴 유니온을 최초의 셔츠 후원사이자 주요 공식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파트너십을 통해 영국과 해외 팬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웨스턴 유니온과의 협력을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두 조직은 그들의 오랜 역사와 진정한 글로벌 지지자 측면에서 서로 유사하다. 축구가 국경을 뛰어넘어 사람들을 강력하게 하나로 모으는 것처럼, 웨스턴 유니온은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걸쳐 고객을 연결하는 160년의 글로벌 브랜드 역사를 갖고 있다. 창단 125년이 된 리버플 FC는 텔레비전, 사회 및 전통 매체에 걸쳐 전세계적으로 7억명이 넘는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엘리자베스 G. 챔버스(Elizabeth G. Chambers) 웨스턴 유니온 최고전략제품마케팅책임자(Chief Strategy, Product and Marketing Officer)는 “전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스포츠를 기리고 우리의 가치를 밀접하게 공유하는 파트너와의 협업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고객들은 디지털 지식이 풍부하고 늘 바쁘다”며 “금전뿐만 아니라 인적 자원 즉, 고객들의 문화, 가치 및 스포츠에 대한 애착 등을 이동시킨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와 마찬가지로 리버풀 FC 역시 더 큰 무언가의 일부가 되길 원하는 활발하고 다양한 글로벌 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이루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웨스턴 유니온은 전세계 국가로의 야심찬 디지털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리버풀 FC 팬, 공급업체 및 사업 파트너뿐만 아니라 클럽의 결제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사의 심층적인 국경을 초월한 금융 기술(핀테크, fintech) 역량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들은 집에서 가깝든 멀든 관계없이 웨스턴 유니온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어떤 방법으로든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돈을 이동시킬 수 있다.

웨스턴 유니온 로고는 리버풀 FC 창립 이래 소매에는 최초로, 셔츠에는 여섯 번째로 새겨진다.

웨스턴 유니온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및 소셜 미디어 지원, 경기장 측면 LED 메시지 서비스 및 리버풀 FC의 홈구장인 안필드 경기장(Anfield stadium), 팬 라운지(fan lounge) 및 클럽 미디어 채널을 통한 상표 광고(branding) 등을 포함한 다양한 리버풀 FC 마케팅 및 판촉 권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에는 전용 환대 및 컨퍼런스 기회 및 시즌 전 국제 투어, 리버풀 FC 선수단 및 이 클럽의 전설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포함되어 있다.

웨스턴 유니온은 파트너십 출범을 기념하기 위해 영국, 아일랜드, 프랑스, 덴마크, 노르웨이 및 스웨덴에 있는 리버풀 FC 팬들에게 8월 10일부터 8월 말까지 무료* 송금 홍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웨스턴 유니온 패치(patch) 프로그램은 2017-18 리버풀 FC 셔츠를 구입한 모든 팬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8월 27일 일요일부터 매장 및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liverpoolfc.com 참조.

* 웨스턴 유니온은 환전을 통해서도 수익을 얻는다. 송금기업 선택 시 송금 수수료와 환율 모두를 꼼꼼히 비교해야 한다. 수수료, 환율 및 세금은 여러 요인에 기초해 브랜드, 수단 및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수수료와 요금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개요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U)는 글로벌 지불 서비스 선두업체이다. 웨스턴 유니온은 비고(Vigo), 오를란디 발루타(Orlandi Valuta), 파고 페이실(Pago Facil)과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즈(Western Union Business Solutions) 브랜드 지불 서비스와 함께 고객들과 기업들이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신속하게 돈을 보내고 받고, 또 우편환을 구매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수단이 되고 있다. 2017년 6월 30일 현재 웨스턴 유니온, 비고, 오를란디 발루타 브랜드 서비스는 세계 200여 개국 55만개 이상의 가맹점과 15만 여대의 ATM기기 및 매점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2015년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의 전세계 개인 고객 간 거래 건수는 2억 6800만 건을 넘어섰으며 일반 고객 간 송금액은 80억 달러에 이른다. 또한 기업 간에 5억2300만 건의 거래가 이뤄졌다. 자세한 정보는 www.westernun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WU-G

리버풀 FC(Liverpool FC) 개요

1892년 설립된 영국 프리미어리그에 소속된 리버풀 FC(Liverpool FC)는 18회 리그 우승(League Titles), FA컵 7회, 리그컵(League Cup) 8회, 유러피언 컵(European Cup) 5회, UEFA컵 3회, 유러피언 수퍼컵(European Super Cup) 3회 및 채리티 실드(Charity Shield)에서 15회 우승한 세계에서 가장 역사가 깊고 유명한 축구 클럽 중 하나이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축구 클럽인 리버풀 FC는 클럽의 전통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으며, 클럽의 공식 자선단체인 리버풀 FC 재단(Liverpool FC Foundation)을 통해 리버풀 FC 재단은 지역사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수상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리버풀 FC 배지의 영향력을 이용하여 국내외 어린이와 성인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이들을 격려한다. 지역사회를 위한 리버풀 FC 재단의 기여는 영국 지역비즈니스협회(Business in The Community)가 수여하는 커뮤니티 마크(Community Mark)를 통해 인정받았다. 리버풀 FC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전례 없는 사업 기회를 제공하는 전세계 최첨단 사업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090054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esternunion.com

연락처

글로벌 언론 연락처(목록은 요청하면 받을 수 있음)
웨스턴 유니온 미국(Western Union US)
브래드 존스(Brad Jones)
+1 (720) 332-1262
bradley.jones@westernunion.com

웨스턴 유니온 유럽(Western Union Europe)
리슬 스미스(Liesl Smith)
+44 (0) 20 8563 6347
liesl.smith@westernunion.com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Western Union Global)
피아 드 리마(Pia De Lima)
+ 1954 260 5732 (미국)
pia.delima@westernunion.com

잉그리드 사후(Ingrid Sahu)
+97 14 437 3656 (두바이)
Ingrid.sahu@westernunion.com

웨스턴 유니온 홍보대행사
플라이시먼힐러드(FleishmanHillard)
로라 필즈(Laura Fields)
+44 (0) 20 8618 2908 (영국)
Laura.fields@fhflondon.co.uk
저스틴 월즈(Justin Wolz)
+1 (212) 453-2366 (미국)
Justin.Wolz@fleishman.com

리버풀 FC(Liverpool F.C.)
리버풀FC 홍보사무소(Liverpool FC PR Office)
+44 (0)151 432 5686
PR-Department@liverpoolf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