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전인지 선수와 함께 최신 IT 기술 활용 경기력 향상 방안 관한 디자인씽킹 워크숍 진행

SAP 코리아, 디자인씽킹을 통해 전인지 선수의 경기력 향상에 앞장서

전인지, 고려대학교 학생들과 사회공헌 프로젝트 디자인씽킹 워크샵도 병행·경기력과 사회공헌 다방면에 관심 보여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7-08-10 09:43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가 IoT 및 센서, 빅데이터와 같은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전인지 선수의 경기력 향상에 앞장선다. SAP 코리아는 9일 경기도 판교 소재 SAP 앱하우스에서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개최하고 전인지 선수와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디자인씽킹 워크숍은 전인지 선수가 IoT 및 센서 기술을 활용한 경기력 향상에 관심을 보이며 성사됐다. SAP는 야구, 농구, 크리켓, 미식축구, 포뮬러 1(F1), 골프, 하키, 세일링, 축구 및 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경기력 향상, 팬 관리, 클럽 및 단체 운영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AP는 가장 권위 있는 여자 골프 대회 중 하나인 솔하임 컵의 공식 기술 파트너이기도 하다.

9일 진행된 디자인씽킹 세션은 전인지 선수가 직접 경기력 향상에 대한 비전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며 시작됐다. 이어 경기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적인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오갔다.

전인지 선수는 센서를 통해 측정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술에 큰 관심을 보이며 스윙 리듬, 회전축 및 스윙 속도와 같은 경기력과 관련한 다각적인 개선을 위해 디자인씽킹 세션에 참여했다.

SAP와 전인지 선수는 추후 SAP 발도르프 본사에서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을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전인지 선수는 SAP 코리아와 함께 경기력 향상뿐 아니라 팬들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SAP는 분데스리가의 FC 바이에른 뮌헨, 세계크리켓월드컵 등과 같은 세계적인 구단과 협회에 팬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팬을 확보하고 기존 팬들을 유지하기 위해 SAP 팬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은 소셜네트워크, 온라인 이벤트 등을 데이터에 근거해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전인지 선수는 이런 SAP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향후 보다 체계적인 팬들과의 소통을 계획하고 있다.

전인지 선수는 “IT 기술이 스포츠를 더욱 흥미롭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세계 유수의 클럽과 단체에서 활용 중인 SAP의 기술력을 경기력 향상에 활용해 더욱 좋은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드리고자 한다. 또한 팬들과도 IT 기술을 활용해 더욱 가깝게 호흡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더욱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인지 선수는 모교인 고려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제 1회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동참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참여 학생들은 의료교육 봉사, 청소년 독서토론 및 중앙아시아 고려인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전인지 선수와 함께 나눴다.

SAP 코리아는 2월 전인지 선수와 서브 스폰서십 계약을 맺은 바 있다. SAP는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 회원인 어니 엘스(Ernie Els) 및 미국 여자골프의 간판스타 폴라 크리머(Paula Creamer) 등과 같은 세계 정상급 골퍼를 후원하고 있다.

SAP 개요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35만5천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SAP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디자인씽킹 개요

디자인씽킹은 단지 외형적 디자인을 하기 위한 미학적 접근방식에서 벗어나 인간의 필요에 공감하고 대중 자신도 모르고 있는 잠재적 욕구를 발굴한 뒤, 이를 디자인에 적용시켜 대중들에게 좀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통합적인 디자인 접근 방식이다. 인간에 대한 관찰과 공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안을 찾는 확산적 사고와 주어진 상황에 대한 최선의 방법을 찾는 수렴적 사고의 반복을 통해 혁신적 결과를 도출하는 창의적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디자인씽킹은 △Empathy(공감: 문제, 사람, 상황에 대한 인식 및 공감) △Define(문제정의: 정확한 해결 방법에 대한 정의) △Ideate(상상: 가능한 모든 것을 상상) △Prototype(견본: 가장 좋은 개선책으로 견본모델 제시 및 제작) △Test(테스트: 만들어진 견본 모델을 공감 단계에서 목적에 맞게 시험) 등 다섯 가지 단계로 나뉜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강한길
02-6250-7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