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7, 사용자 경험을 완전히 바꿔놓을 미래 기술 조명

인공지능(AI)에서 챗봇에 이르는 다양한 기술과 그 밖의 내용도 다뤄
출처: IBC
2017-08-09 18:25
런던--(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7년 08월 09일 -- IBC2017 참가자들은 사용자 경험(UX)을 향상시키고 개인에 맞게 조정하거나 변혁하는 추세가 가속화되는 것을 알 수 있게 하는 많은 기회를 가지면서 첨단 기술의 세계에 몰입하게 될 것이다.

미디어와 방송 업계 전문 직업인들은 구글, 프리뷰 오스트레일리아(Freeview Australia), DMC, DTG를 대표하는 연설자들이 현재 방송업계가 모든 측면에서 당면하고 있는 일대 변화 상황을 논의하는 ‘방송계는 변혁하려는 단계에 있다’(Broadcast is about to be transformed)는 제하의 사업 변혁 컨퍼런스 세션을 놓쳐서는 안 된다. 오늘날 IP를 통해서만 방송하고 수요에 따라 소비하며 사용자들이 개별화된 경험을 갖는데 방송사들이 어떻게 하면 이러한 변혁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까?

9월17일(일) 개최되는 일련의 IT관련 컨퍼런스에는 미래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하는 반드시 참관해야 할 세션들이 있다. ‘미래를 창안하고 - 미지의 암호 풀기’(Inventing the Future - Decoding the Unknown) 세션에서는 전문가들이 구상하는 가까운 미래와 먼 미래에 실현될 가능성이 있는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과 그것들이 인류에 미칠 영향을 광범위하게 논의할 것이다. 토론에는 BBC R&D, NHK, 21밀리언(21Million),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즈(Nuance Communications), 디즈니 리서치(Disney Research) 등의 고위 경영인들이 참가한다.

‘인공지능 - 다가오는 혁신의 동력’(Artificial Intelligence - Driving the Next Wave of Innovation’) 세션은 아직 대부분이 미답의 영역으로 남아 있는 인공지능의 가능성을 짚어볼 것이다. 참가자들은 비디오고릴라스(Videogorillas)의 알렉스 주코프(Alex Zhukov)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스포타드(Spotad)의 공동 설립자인 요아프 오즈(Yoav Oz)를 포함한 기술 선도자들이 인공지능의 최근 발전상과 활용 방안 및 그것이 기업체와 소비자들에게 미칠 영향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보트와의 대화: 소비자 쟁탈을 위한 다음 격전장인 메시지 전달 및 음성 플랫폼’(In Conversation with...Bots: Messaging and Voice Platforms as the Next Battleground for Consumer) 세션은 ‘챗봇’(Chatbots) 인터페이스와 서비스를 둘러싼 ‘일대 빅봇 전투’(The Big Bot Battle)가 시작됐지만 초기 단계에 있는 이 플랫폼에는 기능, 적용, 현금화, 사용자 경험, 통합 결제 등 많은 난제가 남아 있다는 현실을 알려줄 것이다. 알 자지라 미디어 네트워크(Al Jazeera Media Network), 더 봇 플랫폼(The Bot Platform), 턴업 뮤직(TurnUp Music) 등을 대표하는 토론자들은 미디어 산업계에 다가오는 기회와 풀어야 할 문제, 관심을 끄는 애플리케이션 등을 토론할 예정이다.

플랫폼 퓨처스(Platform Futures) 세션에서는 바이언랩스(Vionlabs)의 설립자이며 사용자 경험 기술 전도사인 아라시 펜다리(Arash Pendari)가 콘텐트의 핵심 부분을 개인화한 시각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미래 사용자 경험: 수학인가 아니면 예술인가?’(Future User Experience: Mathematics or Art?) 제하의 자료를 발표한다.

오디토리엄(Auditorium)에서는 전설적인 영화 촬영 기사이며 시각 효과 감독 및 작가인 ASC의 데이빗 스텀프(David Stump)와 조명 필드(light-field) 선지자이며 제작자 및 영화 기술 혁신자인 존 카라핀(Jon Karafin)이 ‘증강 현실/가상 현실, 몰입적 미디어 및 홀로그래피를 제작하기 위한 미래 카메라 및 프레젠테이션 기술과 애플리케이션’(Future Camera and Presentation Technologies and Applications leading to AR/VR, Immersive Media, and Holography’) 제하의 논문을 발표하는 대형 스크린 경험(Big Screen Experience)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들은 줄리안 핀(Julian Pinn Ltd)의 줄리안 핀 상무이사와 함께 이미지와 용적 측정 조명 필드를 촬영하고 콘텐트 제작자들이 미래 홀로그래피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AR/VR 몰입적 미디어 재생 환경에서 자신들의 관점에서 창의적으로 제작한 작품을 발굴하고 디스플레이 할 수 있게 하도록 혁신해야 할 최신 기술을 논의할 예정이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테크놀로지 쇼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5천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로서 1천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다.

IBC2017 일정

컨퍼런스: 2017년 9월 14~18일
박람회: 2017년 9월 15~19일

IBC2017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 참조
http://www.bbc.co.uk/sport/39119995show.ibc.or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080061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언론연락처: IBC   버블커뮤니케이션즈(BubbleCommunications)   루이스웰스(LouiseWells)   +44771898525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