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시리즈 항공기, 런던시티공항행 노선 첫 상업비행 완료

출처: Bombardier
2017-08-09 16:16
스위스국제항공 소속 CS100제트 여객기
몬트리올--(뉴스와이어) 2017년 08월 09일 --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는 스위스국제항공(SWISS) 소속 CS100제트 여객기가 취리히에서 런던시티공항(LCY)까지 첫 유상비행을 마무리하며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에 대한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를 수립했다고 발표했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스위스국제항공 상징색을 입힌 C시리즈 항공기가 처음으로 런던시티공항에 착륙하는 것을 보게 되어 자랑스럽다. 이번에 세운 새로운 이정표는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모멘텀을 지속시킬 것이다”며 “CS100 항공기는 더 긴 운항거리뿐 아니라 급강하 진입 능력, 짧은 활주로에서도 이착륙할 수 있는 능력이 완벽하게 결합되었다. 이와 같은 장점은 항공사들이 런던시티공항부터 이착륙이 어려운 다른 해외 공항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C시리즈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킨다”고 말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롭 드와르(Rob Dewar)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부문 부사장은 “C시리즈 항공기의 핵심적인 특징 중 하나는 도심부에 위치해 이착륙이 어려운 공항에서 운항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는 것이다. C시리즈는 최첨단 혁신 기술을 통해 소음과 오염물질 배출량을 극도로 낮추었기 때문에 가장 지역 친화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항공기다. 또한 동급 기종들보다 더 경제적이고 승객 친화적인 항공기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피터 코흐(Peter Koch) 스위스국제항공 C시리즈 항공기단 책임자는 “우리는 항공기단 현대화 계획의 일환으로 점진적으로 Avro 항공기를 C시리즈로 교체 중에 있다. 이런 가운데 스위스국제항공은 8일 세계 최초로 취리히에서 런던시티공항까지 CS100 운항을 시작한 항공사가 되었다. 이처럼 중요한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한층 강화된 안락함 등 C시리즈가 갖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스위스국제항공은 8일부터 본거지인 취리히에서 런던시티공항까지 CS100 항공기를 정기적으로 운항하며, 제네바-런던시티공항 노선은 2018년 여름에 취항할 예정이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런던시티공항 최고영업책임자는 “스위스국제항공이 실시한 봄바디어 C시리즈 항공기 첫 상업 비행은 런던시티공항에 기념비적인 일이며, 지난 5년간 차세대 항공기인 본 기종에 대한 운항 준비 작업이 결실을 맺은 순간이다”고 말했다. 이어 “C시리즈의 도입은 런던시티공항 성장 계획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또한 C시리즈의 날개를 봄바디어 벨파스트 공장에서 제작하는 만큼 영국 항공산업에도 호재가 될 것이다. 본 항공기는 동급 기종 중에서 정숙성 및 연료 효율성이 가장 뛰어난 상업용 제트기 중 하나로 긴 운항거리를 갖추고 있어 미국 동부, 러시아, 걸프 및 중동지역 직항 서비스 등 새로운 항로 개척 기회도 열 수 있다”고 덧붙였다.

C시리즈는 현재까지 런던시티공항으로부터 운항 인증을 받은 항공기 가운데 가장 크며 운항거리가 가장 길다. 싱글 클래스 CS100 항공기는 또한 런던시티공항을 출발해 2,200해리(4,074 km)를 비행할 수 있다. CS100 제트 여개기는 전좌석 비즈니스 클래스 형태로 런던시티에서 뉴욕으로 직항 가능한 유일한 상용기다.

C시리즈 항공기는 봄바디어 주식회사 산하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계열사인 C Series Aircraft Limited Partnership이 제조한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6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3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필리핀항공 도장을 입힌 Q400 항공기 사진은 홈페이지에 본 보도자료와 함께 게재되었다.Q400 항공기에 대한 상세정보는 BCA Media Hub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리핀항공에 대한 상제 정보는 필리핀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와 관련된 최신 업데이트는 @BBD_Aircraft를 팔로우 하면 된다.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봄바디어 웹사이트의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Q400, Q시리즈는 봄바디어 주식회사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다.
언론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Bryan Tucker   +1(450) 476-590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