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MBC WORLD 문화체험’ 실시

2017-08-09 13:5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이 MBC 지원을 통해 ‘MBC WORLD 문화체험’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문화체험은 복지관을 통해 무료급식 서비스를 제공받던 어르신 약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해당 어르신들의 경우 경제적으로 취약하며 대부분 홀로 생활하시는 독거노인으로 다양한 콘텐츠로부터 다소 소외되어 있는 대상으로 진행됐다.

MBC WORLD는 한류 콘텐츠를 중심으로 MBC 인기드라마와 예능을 즐길 수 있는 방송 테마파크로 스타와 함께 노래하고, 춤추고,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 보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홀로그램시어터에서는 인기가수의 콘서트 관람을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체험하고, 가든 스튜디오에서는 실제 라디오 방송 제작 환경을 관람하며, 아나운서가 되어 직접 뉴스를 진행해보는 체험 등 어르신들이 평소에는 즐기지 못했던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내 평생 이런 재미있게 웃고 즐겼던 적은 처음이야’, ‘너무나도 신기한 게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겠어’ 등 체험 내내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았다며 평소 발전하는 미디어에 있어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MBC 사회공헌실의 지원으로 즐겁고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오늘 즐거웠던 기억이 어르신들 마음속에 오랜 기간 가득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복지발전을 위하여 서울시가 건립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전문적인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재활치료, 복리후생, 사회교육, 여가지도, 건강진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실시하여 보람있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저소득 노인들의 자활자립을 도와 지역노인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유도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조경아 팀장
02-993-9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