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제4회 지멘스그린스쿨 올림피아드’ 실시

지멘스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친환경 인재’ 체험학습 현장

토론형 자기주도 학습 및 역할체험… 과학적 사고력·창의성·경제관념 ‘배양’

초등학생 80여 명 및 지멘스 대학생 서포터즈 등 총 120여명 참여

뉴스 제공
한국지멘스
2017-08-09 10:33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화 시대의 혁신을 선도하는 세계적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가 9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제 4회 지멘스그린스쿨 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생 서포터즈와 지멘스 임직원 자원봉사자를 포함해 총 120여명이 참가했다.

지멘스는 2014년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하나로 매달 초등학생 대상의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지멘스그린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지멘스그린스쿨 올림피아드’는 지멘스그린스쿨에 참가한 학생들을 위해 연 1회 진행되는 심화학습 과정이다.

이번 올림피아드는 다양한 환경·과학 교육 프로그램과 역할체험 학습으로 진행됐다. 참가 초등학생들은 ‘에코백 만들기’를 통해 환경보호를 직접 실천해보고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한 에코 랜턴과 핸디 선풍기를 만드는 과학교실에 참여, 환경과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또한 ‘지구가 다니고 싶은 회사’를 주제로 오늘날 환경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가상의 친환경 회사를 설립하는 자기주도형 토론 수업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창의성·경제관념을 배양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종갑 지멘스 대표이사·회장은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초등학생들이 세계화, 도시화, 인구변화, 기후변화, 디지털화 등 지구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염두에 두고 환경과 사회에 대한 인식을 키워가길 바란다”며 “지멘스는 앞으로도 과학적 사고와 친환경적 관점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지멘스그린스쿨은 2014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총 2100여 명이 참여했다. 지멘스그린스쿨은 한국지멘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해 매칭 그랜트로 모금되는 ‘아이사랑기금’으로 전액 운영된다.

지멘스 개요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는 지난 170년간 뛰어난 엔지니어링 역량과 품질, 혁신, 신뢰성, 글로벌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성장해 왔다. 전 세계 200여 국가에서 35만 1천 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지멘스는 전력화, 자동화, 디지털화 영역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자원을 아끼는 친환경 기술의 선도주자인 지멘스는 해상 풍력터빈 분야에서 전 세계 1위이며, 복합화력발전 터빈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발전소에서 발생된 전력을 공장이나 일반 가정 등에 수송하는 송전을 비롯해 도시 인프라, 자동화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영역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컴퓨터 단층촬영, 자기공명영상시스템과 같은 의료 영상 기기, 연구실용 진단 장비, 클리닉 IT 분야에서도 업계 리더다. 1950년대 한국에 설립된 지멘스㈜는 선진 기술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 협력과 적극적인 투자, 개발 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더불어 국내투자를 확대해온 지멘스는 한국에 전력 및 가스사업본부 아시아 세일즈 지역본부와 아시아·태평양·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의 발전 솔루션 시장을 관장하는 에너지솔루션즈 아시아지역본부를 설치한 바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아이들과미래재단

아이들과미래재단은 벤처 기업들의 출연으로 조성된 기금을 바탕으로 2000년 3월에 설립된 민간 독립지원법인이다. 출연한 기업으로부터 독립되어 전문가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아이들과미래재단은 벤처기업의 사회공헌을 도와 기존 복지전달체계에서 소외되어 체계적인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회복지 틈새와 사회적 약자인 아동청소년복지에 집중지원하고 있다. 아이들과미래는 공부방지원, 소외 청소년 정보화지원, 청소년 문화행사지원 등 아동-청소년에 관한 다양한 부문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기관 및 단체들의 역량 강화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재단 내에 목적형 기금을 둠으로써 기업이나 단체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kr

연락처

지멘스
홍보실
이세실 A.E.
02-3406-22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