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구시와 함께 사물인터넷 전문가 육성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17-08-09 09:03
성남--(뉴스와이어)--KT와 대구시가 4차 산업혁명 이끌 사물인터넷 전문가를 공동 육성한다.

KT(회장 황창규)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물인터넷 전문가 육성 전문 교육기관인 ‘대구시 IoT 아카데미’의 개설·운영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KT는 ‘대구시 IoT 아카데미’를 위해 △KT의 IoT 플랫폼 ‘IoTMakers’에 대한 실습 및 활용 기회 제공 △사물인터넷 서비스 개발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 프로그램 설계 △과정별 교육 교재 및 전문 강사 등을 지원한다.

‘대구시 IoT 아카데미’에서 KT는 사물인터넷 이론과 서비스 개발을 실습하는 ‘이론/실습 과정’, 사물인터넷 사업화를 위한 시제품을 제작해보는 ‘프로젝트 과정’, 사물인터넷 비지니스 모델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비지니스 모델 과정’ 등 3개 과정을 설계했으며, 강의 지원을 한다. 현재 3개 과정에 대한 수강생을 IoT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중이다.

이준섭 KT 소프트웨어개발단장은 “KT의 소프트웨어 전문역량을 활용하여 대학 및 연구 기관,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함께 학생, 창업자,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사물인터넷 생태계 확장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사물인터넷 생태계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서울 경기지역 대학들과 MOU를 체결하고 ‘사물인터넷 정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했으며 전국 대학, 지자체,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협력하여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중소기업들에 대해 전문가 양성과 신규 사업기회 발굴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