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제9회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따뜻한 기술로 행복한 세상 만드는 보조기구 아이디어 발굴
제8회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팀(CASPERS, 고령자를 위한 고효율 동력 보조 전기 자전거)
수원--(뉴스와이어) 2017년 08월 09일 -- 국내 최초 보조공학 전문 서비스 기관 경기도재활공학센터(센터장 강인학)가 제9회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 ‘따뜻한 기술! 행복한 세상!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개 오디션’을 개최한다.

공모 부문은 장애인과 고령자 등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조기기 아이디어를 다양한 형식으로 제안하는 ‘Good Design’ 부문, 3D 프린터나 IoT, ICT 등의 기계와 기술이 접목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등을 제안하는 ‘Good Product’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존 보조기기의 보완 및 개선, 혹은 현재 개발되지 않은 새로운 보조기기의 제안 등 아이디어에 제한은 없으며 미래지향적인 신개념 보조기기를 제안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조기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4명 이내) 단위로 참여하게 된다.

타 공모전 수상 이력이 없는 보조기기에 한해 제안이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13개 팀은 11월 30일 진행되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수상작 순위를 선정 받게 된다.

2005년에 시작하여 올해 9회째를 맞는 경기도재활공학센터의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은 장애인 및 고령자를 위한 획기적이고 톡톡 튀는 보조기기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배려와 따뜻함이 넘치는 기술로 행복한 세상을 실현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개최되어 왔다.

이번 공모전은 현대자동차그룹이 협찬하고 각 부문별 대상자는 상금과 함께 현대자동차대표이사상과 경기도지사상 등의 상장을 수여받게 된다. 수상작에 한해 사업성, 양산 가능성 등을 다각도로 검토하여 본격적인 산업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접수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1월 3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또한 우편 및 내방(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 130 누림센터 204호)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으며, 수상작 전시와 시상식은 12월 7일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개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신체적 제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전문적인 보조기구 서비스 제공과 보조공학 관련 연구 및 산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국내최초의 재활공학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언론연락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영관리팀   박준욱 대리   070-7116-6568       공모전 문의   031-295-736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