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23일까지 모집

프랜차이즈 상생의 길, 본사 시스템 구축과 핵심 인재 역량 강화 필요

8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5주간 진행

뉴스 제공
맥세스컨설팅
2017-08-08 13:30
서울--(뉴스와이어)--맥세스컨설팅(대표 서민교)이 제26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맥세스컨설팅의 ‘2017 프랜차이즈 산업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시정 및 법적 조치 현황이 2013년 332건, 2014년 433건, 2015년 476건으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브랜드 규모에 비해 시정 및 법적 조치의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그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대다수의 본사와 가맹점주와의 자체 조정이 평등한 입장에서 진행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건·사고들을 감안할 때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고 할 수 없다. 즉 진정한 상생을 실현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해야 할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프랜차이즈 사건·사고들을 분석해 보면 오너 리스크와 본사 시스템의 미비로 인한 문제가 주를 이룬다. 이러한 시점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을 건전하게 만들기 위한 핵심은 프랜차이즈 산업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이끌어 나갈 인재를 육성하는 일이다.

제26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8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5주간 종각 소재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갑질’, ‘가맹점과 분쟁’, ‘징벌적 손해배상’, ‘통행세’ 등 각종 프랜차이즈와 관련한 문제들이 근본적으로 왜 발생하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과정이다.

특히 로열티 체계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CEO/실무자, 갑질에서 벗어나고 싶은 프랜차이즈 본사 CEO/실무자, 가맹점과 분쟁에서 벗어나고 싶은 프랜차이즈 본사 CEO/실무자, 징벌적 손해배상에 대응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본사 CEO/실무자, 프랜차이즈 업계 진출 희망자,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 구축 희망자, 대·중소기업의 대리점 및 프랜차이즈 실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문제 중심 학습(PBL: Problem Based Learing)을 통해 각종 문제가 왜 일어나고 있는지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함으로써 프랜차이즈 상생 문화를 만들어나가는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입지 상권 조사와 현장 실습, 이에 따른 사업계획서, 운영계획서 작성 등 팀워크를 통한 협력과 공유를 바탕으로 징벌적 손해배상에 대응할 수 있으며, 결론적으로 ‘핵심 인재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본사 체계를 구축할 수 있어 ‘본사 시스템 안정화’와 ‘매출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과정이다.

교육 과정 동안 출석, 개인 과제, 팀프로젝트, 자격시험 등이 진행되고 이를 이수하면 프랜차이즈 경영사 민간 자격증(2013-0608)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수료 후에는 성적 우수자에게 일본 연수 항공권과 숙박권을 제공하며 수강생들에게 팀별 산출물 공유, 국내 유일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 연간 보고서 내용 제공 및 교육 기간 동안 교육생 개별 멘토링 등의 다양한 특혜가 제공된다. 또한 맥세스 총동문회에서 수료한 동문 간의 정보 교류 및 인프라 구축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접수 기간은 8월 23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맥세스컨설팅 개요

맥세스컨설팅은 2004년 설립되었으며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 컨설팅 사업, 프랜차이즈 본사 대상 교육,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1000여명이 넘는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양성하였으며, 굴지의 기업을 대상으로 토탈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컨설팅, 기능별 시스템 구축 컨설팅, KPI 구축 컨설팅, M&A를 통한 시스템 재구축 컨설팅을 진행하여 프랜차이즈 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xcess.co.kr

연락처

맥세스컨설팅
이건희 연구원
02-549-2324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