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P, DONG Energy와 50:50 파트너십 맺고 풍력발전 프로젝트 Borkum Riffgrund 2 지분 인수

2017-08-08 13:06
뉴욕--(뉴스와이어)--글로벌 인프라 분야 민간 투자사인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GIP)가 산하 펀드인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 III(GIP III)를 통해 DONG Energy의 풍력발전 프로젝트인 Borkum Riffgrund 2 Offshore Wind Farm 지분 50%을 약 11억7000만 유로에 인수했다고 양사가 공동 발표했다. DONG Energy는 북유럽 지역을 대표하는 에너지 기업 중 하나다.

Borkum Riffgrund 2는 독일 북부의 북해 지역에서 DONG Energy가 건설을 진행 중인 450MW급 해상 풍력발전 프로젝트다. DONG Energy는 프로젝트 건설을 위해 포괄적 형태의 EPC(설계, 조달, 시공) 공급계약을 제공하게 된다. 운영 및 관리 서비스, 그리고 생산된 전력의 판매처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인수는 경쟁당국의 허가가 필요한 사안이며 올해 말까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GIP의 Borkum Riffgrund 2 지분 인수는 DONG Energy와 맺은 두번째 파트너십이다. GIP는 2015년 DONG Energy로부터 Gode Wind 1 Offshore Wind Farm 프로젝트 지분 50%를 인수, 2017년 6월 생산을 개시한 바 있다.

DONG Energy의 풍력발전 사업을 총괄하는 사무엘 르폴드(Samuel Leupold) 부사장 겸 CEO는 “2015년 Gode Wind 1 프로젝트를 통해 인연을 맺게 된 GIP와의 파트너십을 지속하게 되어 기쁘다. 양사의 파트너십은 모두에게 성공을 가져다 주었으며 Borkum Riffgrund 2 프로젝트 역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데바요 오군레시(Adebayo Ogunlesi) GIP 회장 겸 매니징 파트너는 “DONG Energy와의 두 번째 거래는 양사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지속, 강화할 것이다. DONG Energy는 해상 풍력발전단지 건설과 운영의 선구적 기업으로 에너지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갖추고 있다. 이번 지분 인수는 최고 수준의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그리고 업계 리더 기업들과의 전략적 장기 파트너십 추구라는 GIP의 전략을 더욱 강조하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Borkum Riffgrund 2 주요 정보

-Norddeich 항구에서 59km, Borkum섬 북쪽에서 34km 거리에 위치할 예정인 풍력발전단지
-56 MHI Vestas V164-8.0MW급 풍력터빈으로 구성
-발전용량은 450MW로 이는 독일 내 46만 가구 이상이 1년 간 사용 가능한 규모
-2019년에 완전 가동 예정
-Norddeich에 위치한 DONG Energy의 운영센터에서 운영됨
-2016년 6월 DONG Energy가 최종투자결정 발표

DONG Energy 개요

DONG Energy(NASDAQ OMX: DENERG)는 북유럽 지역을 대표하는 에너지 기업 중 하나로 덴마크에 본사가 위치해 있다. 5,800여 명의 직원들이 해상 풍력발전단지의 개발, 건설 및 운영을 전담하고 발전소에서 전력과 열을 생산하는 한편 도매용, 기업용, 가정용 에너지를 공급, 거래한다. 당사는 2016년 기준 610억 덴마크크로네(82억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 개요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GIP)는 OECD 가입국과 일부 이머징 마켓 국가들의 인프라 자산에 투자하는 민간 인프라 펀드다. GIP는 전력 및 유틸리티, 천연자원 인프라, 항공운송 인프라, 항만, 철도 화물운송, 수자원 배분과 수처리, 폐기물 관리 분야의 단일 자산과 포트폴리오 자산, 회사에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IP는 뉴욕과 런던에 사무소를, 시드니에 자회사를 각각 운영하고 있으며 영업 본부는 미국 코네티컷주 스탬포드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infra.com

연락처

DONG Energy
Tom Lehn-Christiansen
+45 99 55 95 52
이메일 보내기

DONG Energy Investor Relations
Henrik Brünniche Lund
+45 99 55 91 91
이메일 보내기

Global Infrastructure Partners
Jack Cowell
212 315 81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