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단타 리소스, 18억달러의 포괄적 재금융 발표

이 발표는 시장 남용에 대한 2014년 4월 16일자 EU 규정 제596/2014호의 내부 정보를 포함
출처: Vedanta Resources plc
2017-08-07 11:30
런던--(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7년 08월 07일 -- 베단타 리소스(Vedanta Resources plc. 이하 “베단타”, 런던증권거래소(LSE): VED)가 6.125%의 10억달러 2024년 만기채권(이하 “만기 채권”) 총원금의 매수가격을 4일 발표했다.

베단타는 2024년 만기 채권 순수익을 주로 7억7477만2000달러 6.00%의 2019년 만기 미수 채권(이하 “2019년 만기 채권”)과 9억달러 8.25%의 2021년 만기 미수 채권(이하 “2021년 만기 채권”)의 현금 매수 기금 및 기존의 다른 부채 상환에 사용할 계획이다. 베단타는 2019년 만기 채권 중 5억2251만3000달러와 2021년 만기 채권 중 2억2984만3000달러의 매수액을 인수하여 수령하였다.

베단타가 사전 발표한 이 포괄적 재금융 계획은 차입금을 이용한 방법(leverage neutral)으로, 만기채권과 장기 대출(term loans)의 혼합을 통해 자금을 조달한다. 베단타는 글로벌 및 인도 은행으로부터 최종 5년 만기 8억4000만 달러의 장기 대출 약속을 받았다.

위 거래가 성공적인 완료될 경우 베단타는 2019년 및 2021년 채권 만기 일부를 사전에 차환(refinance)할 예정이며, 향후 18개월 동안 중대한 은행 대출 상환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거래를 통해 베단타의 평균 부채 만기는 1.5년까지 연장되고 평균 차입비용은 낮아질 것이다.

베단타의 재금융 계획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발생한 채무 구조에 대한 가장 적극적인 사전 관리방법 중 하나로 아시아, 유럽 및 북미 지역 내 은행 및 채권 시장 유동성을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베단타는 만기 채권과 입찰자 모두에 대해 투자자로부터 열렬한 관심을 받았다. 7년 만기 6.125%의 이자부 채권(the bond coupon)은 5.5년 만기 2017년 1월 베단타가 사전 발행한 6.375% 채권에 비해 유리하다.

아닐 아가왈(Anil Agarwal) 베단타 리소스 회장(Chairman)은 “이 거래는 당사 대차대조표 강화를 위해 규정된 당사 재정 전략과 일치한다”며 “우리는 만기를 연장하고 자금 조달 구조를 최적화하기 위해 지난해 동안 여러가지 사전 조치를 취해왔으며, 그 결과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 신용 기록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를 보여주는 채권에 대한 강력한 반응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만기 채권들은 개정된 1933년 증권법(the Securities Act of 1933) 규칙 144A (이하 “증권법”) 및 증권법의 예외 조항 중 하나인 규정 S(Regulation S)에 의거하여 미국 외 지역에 있는 자격을 갖춘 기관 매수자들에게 사모(private offering)로 제공 및 판매되고 있다. 이 사모 매수 신청은 관례적인 마감 조건에 따라 2017년 8월 9일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버클레이스(Barclays),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 싱가포르개발은행(DBS Bank Ltd.), 퍼스트아부다비은행(First Abu Dhabi Bank), J.P.모건(J.P. Morgan) 및 스탠다스차타드은행(Standard Chartered Bank)(알파벳 순) 등이 공동 글로벌 코디네이터(Joint Global Coordinators)로 활동하고 있다. 액시스은행(Axis Bank), 버클레이스, 크레딧 스위스, 싱가포르개발은행, 퍼스트아부다비은행, 인도 ICICI은행(ICICI Bank Limited) - 국제금융센터금융기구(IFSC Banking Unit), J.P.모건, 스탠다스차타드은행(알파벳 순) 등은 공동 주간사 은행(Joint Lead Managers)과 공동 투자자 모집 은행(Joint Bookrunners)로 활동하고 있다.

이 만기채권들은 매수 종료일에 무디스사(Moody’s)로부터 ‘B3’와 스탠더스앤푸어스(S&P)로부터 ‘B+’ 등급으로 평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단타는 이 채권들을 싱가포르증권거래소(the Singapore Exchange Securities Trading Limited, 이하 “SGX-ST”)에 상장할 예정이다. 이 채권들의 SGX-ST 공식목록 상장이 채권 발행, 베단타 또는 그 채권의 가치를 나타내는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된다.

FCA/ICMA 안전화 규정(Stabilisation FCA/ICMA)

베단타 리소스 개요

베단타 리소스(Vedanta Resources plc)는 아연, 납, 은, 석유 및 가스, 알루미늄, 구리, 철광석, 전력 등에 종사하는 런던증권거래소(LSE)에 상장된 세계적인 천연자연 다각화 기업이다. 주로 인도와 아프리카에 위치하고 있는 베단타의 세계적 수준의 자산은 2017 회계연도에만 115억달러의 매출, 32억 달러의 이자, 세금, 감가상각비, 무형자산상각비 차감 전 이익(EBITDA) 및 15억달러의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 등을 창출했다.

베단타의 주요 강점은 매력적인 상품 믹스(commodity mix), 인도의 성장 및 천연자원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는 시장 지배력, 건전한 재무 상태(financial profile)와 현금흐름 성장을 주도하는 만족스러운 투자 자산 등을 통한 대규모, 저비용의 다각화된 자산 및 입증된 실적을 보유한 풍부한 경험의 경영진 등이다.

베단타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력(talent pool)을 통해 신뢰, 지속가능성, 성장, 기업가정신, 성실성, 존중 및 보살핌 등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모든 이해 당사자들과의 협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17 베단타 지속가능개발보고서(the Vedanta Sustainable Development Report 2017) 이용 시 http://www.vedantaresources.com/media/214366/vedanta_sd_report_2016-17.pdf 클릭. 베단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vedantaresources.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관련 주의 사항

이 보도자료의 특정 부분은 1934년 개정된 미국 증권법 섹션21E에 정의된 규정의 범위 안에서 작성한 미래예측 진술로서 그로 인해 면책사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진술 내용은 실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기대하다’, ‘예측하다’, ‘계획되다’, ‘믿는다’등의 단어 및 그와 유사한 표현들이 이러한 미래예측적 진술임을 나타낸다. 회사는 미래예측 진술에서 예상한 것들이 합리적이라고 믿지만 그러한 예상이 맞는다고 보장할 수는 없다. 또 미래 영업 실적 예상치는 회사의 현재 사업 상황을 보완한 것으로서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회사의 경우, 불확실성은 런던금속거래소(London Metal Exchange)를 포함한 금융 및 금속 시장의 행태, 이자 및/또는 환율 및 금속 가격의 변동; 향후 인수할 기업체 사업의 통합; 정치, 경제, 사업, 경쟁 또는 규제 등을 포함한 미국 내, 지역 및 세계적 규모로 일어나는 요인들로 인해 발생한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실제 결과가 이 미래예측 진술의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르게 할 수도 있다. 이 보도자료의 진술 내용은 이를 발표한 당일 현재의 것으로서 회사는 이러한 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면책 규정

이 발표문은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미국 내에서 또는 미국으로, 출판 또는 배포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유가증권은 미국 증권법이나 미국 내 어느 주의 증권법에 따라 상장되지 않았고 상장되지 않을 것이며 증권법이나 해당 주 법률이 요구하는 상장 요건에 따라 상장되지 않았거나 그러한 요건에서 면제되지 않은 상태에서 미국에서 공모 또는 판매되지 않을 것이다. 미국에서 유가증권을 공모할 경우, 회사와 그 경영진 및 재무제표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공모 요강을 통해 실시할 것이다. 베단타는 미국이나 다른 어느 관할 구역에서도 유가증권을 상장할 의도가 없다.

이 발표문은 채권의 공모, 권유 또는 판매가 불법으로 되어 있는 어떠한 관할 구역에서도 이의 판매를 제안하거나 매입을 권유하려는 의도가 아니다.

유가증권의 등급 평가는 이의 매입, 판매 또는 보유를 권고하는 것이 아니며, 의뢰 등급 기관이 언제든지 수정, 정지 또는 철회할 수 있다.

채권은 (i)금융서비스 및 시장법2000(금융 촉진) 명령2005(Financial Services and Markets Act 2000 [Financial Promotion] Order 2005)(개정된 “금융촉진 명령”) 제19(5)조에 해당하는 투자와 관련된 업무에 전문적 경험을 가진 사람, (ii) 금융촉진 명령 제49(2)조)(a)~(d)항(“고액 순자산 보유 기업, 비법인 단체 등”)에 해당하는 사람, (iii) 영국 이외 지역에 있는 사람 또는 (iv) 유가증권의 발행이나 판매와 관련하여 투자 활동(금융서비스 및 시장법2000섹션21의 정의 범위 내)에 참여하도록 요청하거나 유인하는 의사를 합법적으로 전달하거나 그러한 의사를 전달하도록 원인을 제공하는 사람(“적절한 사람”으로 지칭되는 이를 포함한 모든 사람) 만을 대상으로 공모된다. 이 문서는 적절한 사람만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적절하지 않은 사람은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하거나 의존해서는 안 된다. 이 문서와 관련된 투자와 투자 활동은 적절한 사람 만이 가능하며 적절한 사람 만이 참여할 수 있다.

이 발표는 인도 내에서 사모 방식에 의한 것이든 공개 매각이든 상관 없이 특정한 주식을 청약하거나 매입하는 제안의 광고, 초청, 제의, 매각 또는 권유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이 채권은 인도에서 어떤 개인이나 대중을 대상으로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채권 공모 문서나 기타 문서 또는 관련 자료를 통해 공모 또는 판매하지 않을 것이며 공모하거나 판매된 일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030065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베단타리소스(VedantaResourcesplc)     언론문의   자린아므롤리아(ZarinAmrolia)   그룹커뮤니케이션매니저(Manager,GroupCommunications)   +912266461000       핀즈베리(Finsbury)   다니엘라플라이시먼(DanielaFleischmann)   +442072513801     투자자문의     아시윈바자즈(AshwinBajaj)   투자담당이사   수닐라마르티스(SunilaMartis)   투자담당총괄매니저   비나상카란(VeenaSankaran)   투자담당매니저     +442076594732   +9122664615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