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역사 탐방 해외답사단, 성공리에 활동 마치고 귀국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17-08-06 09:26
서울--(뉴스와이어)--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주관한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 역사 탐방 해외답사단’이 4박 5일간의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답사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5일 귀국했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시흥지역 청소년 중고생 30명으로 구성된 답사단은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 인식을 바탕으로 역사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게 하고, 탐방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되었다.

답사 일정은 러시아 중에서도 연해주 독립운동의 본거지인 블라디보스톡과 독립 운동가와 고려인의 발자취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우수리스크, 2012 APEC 개최지이자 극동국립대학교가 있는 루스키 섬 등 우리나라와 러시아의 근·현대사를 살피는 역사 문화 탐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방문하여 한국인들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을 직접 만나는 시간을 보냈으며 고려인 문화센터를 방문해 고려인 친구들에게 부채를 만들어 전달하는 등 뜻 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시흥꿈나무 역사탐방단은 4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탐방국인 러시아 이해 및 올바른 역사관에 대한 이론 교육과 역사 테마의 다양한 자기주도형 참여교육, 팀 미션 활동 등 현지 답사를 떠나기 전 총 6회에 걸친 체계적인 사전 교육을 마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2181-74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