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BA, 글로벌 사고 리더십 프로그램 론칭

Forrester 등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 세계 비즈니스 분석 전문가에게 시의 적절한 주제에 대한 사고 리더십을 제공

뉴스 제공
IIBA
2017-08-06 09:05
인도 방갈로르--(뉴스와이어)--International Institute of Business Analysis™(IIBA®)가 글로벌 사고 리더십 프로그램(Global Thought Leadership Program)을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IIBA는 프로그램 개시를 위해 인도 방갈로르에서 열린 BA Convention 행사에서 Forrester와 MOU 조인식을 가졌으며 이를 실시간으로 방송했다. 새로 체결한 MOU는 양측이 시장의 관점과 정보를 적극 공유하는 한편 콘텐츠 제작에 있어 협업을 진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콘텐츠는 비즈니스 분석이 기업들의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제작된다.

IIBA는 글로벌 시장 전문가 및 실무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분석 전문가를 위한 사고 리더십 콘텐츠를 개발해 IIBA 웹사이트에 비즈니스 분석 및 디지털 변화에 관한 첫 번째 논문을 게재했다.

IIBA의 아쉬쉬 메타(Ashish Mehta) 인도, 아시아태평양 글로벌 사고리더십 매니징 디렉터는 “글로벌 사고리더십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분석(BA) 전문가들이 산업 내 최신 사고 및 과정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지식 및 기술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비즈니스 분석가들은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독보적인 인사이트를 통해 전문성 강화 및 경력 향상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아슈토쉬 샤르마(Ashutosh Sharma) Forrester 인도지역 부사장(연구부문장)은 “비즈니스 분석은 기술의 기능과 사업의 연관성을 높여 기술적 결과를 사업 목표에 맞게 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IIBA의 프로그램, 그리고 당사와 IIBA의 협업은 비즈니스와 기술 부문 리더들에게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즉 소비자 시대를 맞아 비즈니스 분석의 역할이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으며, 어떻게 리더들이 소속 조직에 더 많이 공헌할 수 있도록 하는지 알려주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과 공조해 비즈니스 분석 실무 내용을 조직하고 최신 의견을 공유한다. 시장 조사에 기반한 본 프로그램은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사고 디자인(Design Thinking), 민첩함(Agile), 디지털 비즈니스 분석(Digital Business Analysis),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분석론(Analytics), 기업 전략적 분석(Enterprise Strategic Analysis) 등 5가지 주제 영역을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샤르마 부사장은 "글로벌 사고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당사 소속 비즈니스 분석 전문가들은 연구 데이터와 산업계의 최신 의견을 접하고 이를 실질적인 정보로 탈바꿈시킨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비즈니스 과정을 능률화하고 발전시켜 더욱 임팩트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켄 풀러(Ken Fulmer) IIBA 사장 겸 CEO는 “이번 MOU는 양측 모두에게 적합한 계약이라 할 수 있다. Forrester와의 협업은 아이디어의 공유를 통한 미래 지향적인 사고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 분석 부문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함께 공동으로 일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모범 사례, 표준, 경향, 다양한 시각을 포함한 내용을 전달하도록 만들어졌다. 프로그램 콘텐츠는 웨비나, 백서, 비디오, 인포그래픽, 프레젠테이션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공유될 것이다.

비즈니스 분석 전문가들은 진보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리더 과정을 활용하여 사고 리더십 보고서를 활용하고 더 나은 사업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오늘날의 산업이 비즈니스 분석의 전통적 범위를 넘어 지속적으로 발전,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사고리더십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분석 전문가의 경력 형성도 지원할 것이다.

International Institute of Business Analysis™(IIBA®) 개요

International Institute of Business Analysis(IIBA®)는 비즈니스 분석 부문이 더 나은 사업 성과를 내도록 지원에 전념하는 전문 협회이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IIBA는 29,000명 이상의 회원과 300개 이상의 기업 회원과 120개의 지부를 연결한다. 비즈니스 분석 분야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IIBA는 비즈니스 분석이라는 직업 및 학문 분야가 널리 인정받도록 지원하고 실무 및 증명에 대한 국제적 표준을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Forrester 개요

Forrester(나스닥: FORR)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 자문 회사 중 하나로 비즈니스 및 기술 부문 리더들과 협력하여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고객 중심 전략을 개발한다. Forrester의 독창적인 인사이트는 전세계 675,000명 이상의 고객과 비즈니스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연례 조사와 철저하고 객관적인 방법론 그리고 혁신적인 고객이 공유하는 지혜에 기반한다. Forrester는 자체 연구, 데이터, 고객 상담, 독점적인 간부 그룹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사고에 도전함으로써 고객이 소속 기업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뛰어나고 강력한 목적의 경험을 제공한다.

보도자료 관련 사진: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연락처

International Institute of Business Analysis
Ann Cain
+1 866-789-4422 ext. 146
이메일 보내기

Forrester
+ 65 6426 70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