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프트 바이오사이언시스, 한 번에 많은 수의 샘플의 염기 서열을 결정하게 하는 업계 최초 인덱스드 어댑터 발표

혁신적 기술이 유전자 매핑, 생체 지표 발견, 종양 정보 수집, 액체 생검 분석 등을 가속화

뉴스 제공
Swift Biosciences
2017-08-04 17:15
앤 아버, 미시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전체 염기 서열 결정을 위한 혁신적 라이브러리 준비 솔루션 분야 선도 기업인 스위프트 바이오사이언시스(Swift Biosciences)가 ‘일루미나’(Illumina®) 플랫폼에서 다중화 차세대 염기 서열 결정을 크게 향상시키는 새로운 색인(index) 포트폴리오인 ‘액셀-NGS® 2S 인덱스드 어댑터’(Accel-NGS® 2S Indexed Adapter)를 출시한다고 3일 발표했다.

이 독보적인 색인 세트는 처리 능력이 강한 유전체 서열 결정 애플리케이션 용 단일 색인 세트로서는 상용화된 것 중 가장 큰 것으로 사용자들이 최대 96개의 단일 색인 샘플을 안심하고 다중화(multiplex)하고 한 번에 768개의 2중 색인 샘플을 다중화할 수 있게 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이 기술은 시험 장비를 1회 가동할 때 더 많은 샘플 풀(pool)을 확보하려는 주요 연구소 및 시험소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켜 유전체 서열을 더 경제적으로 결정하는 동시에 데이터의 정확도를 더 높일 수 있게 한다.

다중 DNA염기서열 결정은 서열 결정 처리량을 늘리고 샘플 당 서열 결정 비용을 낮추기 위해 다수의 샘플에 라벨을 붙이고 한데 모아서 단일 처리 과정에 사용하는 것이 보통의 업무흐름이다. 최근 동료 전문가가 검토한 발표 자료에서 상용화된 다른 색인이 ‘색인 건너뛰기’(index hopping)라고 불리는 다중화 오류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러한 서열 결정 상의 배정 오류(misassignment)는 잘못된 샘플을 읽게 만든다. 또한 오래된 다중화 DNA염기서열 결정 기술은 다른 서열 결정 오류의 영향을 받기 쉬어서 배정 오류 비율을 더 높인다. 일루미나의 최신 플랫폼 ‘노바섹’(NovaSeq™) 처럼 염기서열 결정 플랫폼의 용량이 커졌기 때문에 다수의 샘플을 다중화할 수 있게 하는 매우 엄격하게 만든 색인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스위프트 바이오사이언시스의 연구원들은 ‘액셀-NGS® 2S 인덱스드 어댑터’가 ‘일루미나 트루섹 P5’(Illumina TruSeq® P5)어댑터와 결합하면 작동이 최적화되어 최대 768개의 독특한 2중 색인까지 결합하는 96개 단일 색인의 세트라고 말했다. 이러한 새로운 색인은 한번에 96~768개의 고유 태그를 부착한 샘플을 더욱 신축성 있게 처리하도록 최적화되어 다양한 염기 서열결정 심도를 가지고 더 광범위한 프로젝트를 수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디자인이 독특해서 일루미나의 패턴 흐름 세포에 주로 있는 문제인 배정 오류와 색인 건너뛰기를 없애 준다. 기술이 이처럼 개선됐기 때문에 저주파수 변종을 감지할 정도로 감도가 높아졌을 뿐 아니라 충실도가 높아서 데이터를 분석할 때 역다중화(de-multiplexing)를 가속화한다.

스위프트 바이오사이언시스의 티모시 하킨스(Timothy Harkins)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스위프트의 목표는 과학자들이 어떠한 형태의 샘플로도 최고 품질의 데이터를 만들어 내어 과학의 영역을 넓힐 수 있게 하는 데 있다”며 “회사의 새로운 ‘액셀-NGS® 2S 인덱스드 어댑터’는 일루미나 플랫폼에서 처리량과 비용 사이의 간극을 좁히고 ‘액셀-NGS® 2S’ 기술과 결합하여 모든 형태의 염기 서열결정 연구소가 훨씬 더 비용 효과적인 방법으로 품질이 더 우수한 데이터를 생성하게 한다”고 말했다.

최초 상업적 주문

새로운 ‘액셀-NGS® 2S 인덱스드 어댑터’는 이제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은 스위프트 제품 포트폴리오의 중국 내 유통 채널 파트너인 상하이 나노다임바이오 바이오테크놀로지(Shanghai Nanodigmbio Biotechnology Co. Ltd.)에 처음 공급됐다. 상하이 나노다임바이오 바이오테크놀로지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염기 서열결정 연구 업체 중 하나이며 매우 중요한 유전체학과 질병 연구 기업이다. 2016년 중국은 미래 진단 및 치료 분야 발전을 이끌어갈 빠르게 성장하는 주요 분야인 정밀 의약에 전략적 역점을 둔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상하이 나노다임바이오 바이오테크놀로지의 챈스 우(Chance Wu) CEO는 “스위프트의 새로운 색인 어댑터는 표적 농축 염기 서열결정을 연구하는 연구원들에게 커다란 혜택을 준다”며 “연구원들은 이제 한번에 분석하는 진유전체의 수를 최대한으로 늘려 더 많은 샘플을 더 비용효과적으로 신속하게 연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030062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wiftbiosci.com/

연락처

스위프트 바이오사이언시스(Swift Biosciences)
램버트, 에드워즈 앤 어소시어츠(Lambert, Edwards & Associates)
다비 와그너(Darby Wagner)
(616) 258-5779
dwagner@lambert-edwar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