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개발원, 복지부 주최 ‘보건복지 사회복무요원 UCC 및 30초 홍보영상 공모전’ 개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8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 이메일 접수

수상자에 상장 및 총 280만원의 상금이 수여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이 보건복지부 주최 ‘2017년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UCC 및 30초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의 활약상을 홍보하고 직무교육 10주년을 맞아 그간 직무교육의 성과를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접수는 2017년 8월 7일(월)부터 9월 8일(금)까지 진행한다. UCC 부문은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및 소집 해제자가 출품 가능하며, 30초 홍보영상은 사회복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국민 누구나 출품 가능하다. 출품 방법은 동영상 파일과 함께 출품신청서(사회복무교육본부 홈페이지 다운로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UCC 공모전 주제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4대 복무가치(봉사, 책임, 배려, 소통) 실천사례 △우수복무 사례 △복무 중 재미와 감동이 있는 사례 △소집해제 후 사회에 기여한 사례로 5분 내외로 출품하면 되고, 30초 홍보영상 주제는 △사회복무요원 대국민 홍보 영상 △사회복무의 가치를 표현한 영상이다.

접수된 작품은 재미·감동·노력, 주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등 4가지 항목을 심사기준으로 하여 UCC 및 30초 홍보영상 각각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을 시상한다. 총 12명의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총 28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종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9월 중순에 개별통보 및 사회복무교육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수상작은 홈페이지 게시 및 2018년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시 교육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은 직무교육 10주년을 맞이하여 공모전을 통해 사회복무제도 및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의 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팀
주임 송민근
02-870-7326
이메일 보내기

출품 신청 및 문의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