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농구협회,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 도입

종이영수증 필요없는 전자영수증 기반 경비지출 업무 환경 구축 목표

스포츠 분야에서도 종이 영수증 없는 경비지출 환경 구축 본격화

관리자는 해외나 지방 전지훈련 시 간편한 법인카드 증빙으로 잡무 일소하고 훈련 집중

뉴스 제공
비즈플레이
2017-08-03 10:24
서울--(뉴스와이어)--무(無)증빙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는 대한민국농구협회가 무(無)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즈플레이는 법인카드 경비 지출 내역을 온라인으로 자동 전송하는 전자 영수증 기반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이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비즈플레이 도입을 통해서 종이 영수증 없는 간편한 경비지출관리 업무 환경 구축하고 협회 차원의 관리 업무 효율화를 추진한다.

또 감독 및 코치 등 관리자가 종이 영수증 증빙 등 잡무에 뺏기는 시간 없이 경기와 훈련 본연의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 대한민국농구협회는 비즈플레이 도입을 통해서 △수작업 업무 개선에 따른 업무 효율성 향상 △영수증 누락 사례의 원천적 차단 △관리자의 사용 내역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과 같은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 카드 사용자별 비용을 원클릭으로 조회 및 정산해 비용 관리도 효율화할 수 있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비즈플레이 도입을 통해서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법인카드 사용자는 카드 결제 후 스마트폰에서 바로 영수증을 제출하게 된다. 경리담당자는 직원이 스마트폰으로 제출한 카드 영수증을 PC에서 확인하고 인쇄 및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또 관리자 역시도 직원을 통한 종이영수증작업 없이도 법인카드 사용 현황을 자동생성된 다양한 보고서와 함께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비즈플레이 도입으로 내부 관리 업무가 개선되는 것은 물론 감독이나 코치 등이 시합과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을 통해 국민 스포츠이자 세계 속의 대한민국 농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비즈플레이 석창규 대표는 “비즈플레이는 경비지출 업무를 종이영수증 없이 전자영수증 기반으로 지원하는 국내 최초 모바일 기반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이다”며 “앞으로도 많은 체육 관련 협회들이 경비지출관리서비스를 이용하여 업무 혁신 및 잡무 해소를 통한 경기력 향상을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비즈플레이는 법인세법 시행령(제158조 4항 2조)에 따라 카드사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정보가 적격 증빙자료로 인정돼 기업 및 단체들이 적격증빙 문제 해결을 위해 비즈플레이의 ‘카드사 EDI신청’ 서비스를 신청하는 사례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즈플레이 상품 및 서비스 도입 관련 문의는 비즈플레이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비즈플레이 개요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2014년 6월 웹케시㈜ 사내벤처로 출발한 비즈플레이는 독자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같은 해 12월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2016년 9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기업의 무증빙 경비지출관리를 위해 비즈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법인카드는 물론 개인 및 해외카드 실물 영수증이 필요 없는 전자적 경비지출관리를 구현하고 기업 전체 경비지출 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국내 약 1천개 대기업만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10년 뒤 대한민국 75% 기업에서 종이 영수증이 사라질 것을 확신하는 비즈플레이는 그 시장을 만들어 간다는 비전 아래 끊임없이 기술개발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play.co.kr

연락처

비즈플레이
1566-7235

홍보대행
KPR
김연아 대리
02-3406-22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