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지식융합본부 임·직원, 청주 수해지역 복구현장 긴급 복구 지원

농정원 지식융합본부 임·직원이 청주 수해지역 복구현장의 긴급 복구를 지원했다
세종--(뉴스와이어) 2017년 08월 03일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 지식융합본부의 방동서 본부장을 비롯한 직원 21명이 8월 2일 청주시 수해지역을 찾아가 피해지역 복구 작업을 지원하고 청주 시민들을 위로했다.

농정원은 지역사회와의 공생과 사회적·공익적 가치 확산을 위해 집중호우 피해가 컸던 청주시에 자발적으로 자원봉사를 신청, 큰 피해를 입은 월오동 지역을 찾아 침수 주택 복구를 지원했다.

이날 농정원 임·직원 일동은 산사태에 의해 토사가 침범한 농가에서 토사를 제거하고 가재도구를 청소하는 등 오후까지 복구 작업을 진행했다.

계속되는 폭우로 진흙이 되어버린 토사와 자갈을 제거하는 작업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피해 주민들의 슬픔을 함께하는 마음으로 작업에 임했다.

방동서 지식융합본부장은 “농정원은 농업·농촌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전문기관으로서 고통 받는 지역사회의 현장을 찾아가 작은 힘이라도 보태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며 “수해지역의 복구가 원활하고 조속히 이루어져 하루 빨리 청주 시민들이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언론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