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상인들의 QR 코드 결제용 신규 글로벌 사양 도입 지원

비자 레디(Visa Ready) 프로그램, QR 코드 디지털 결제 도입 원하는 중소규모 상인들에게 단순화된 처리 제공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7-08-02 13:2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V)가 EMV 표준을 주관하는 글로벌 사무국인 EMVCo의 새로운 글로벌 QR 코드 결제 사양(QR Code Payment Specifications)을 지원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 사양은 디지털 결제 승인을 위해 소비자가 제시하고 판매자가 제시한 QR 코드 사용 사례를 취급한다. QR 코드는 기계 판독이 가능한 2차원 바코드로 POS(point-of-sale, 판매시점)에서 모바일 결제를 원활히 하는 데 사용된다.

비자 및 다른 EMVCo 회원사들은 세계적으로 상호운용 가능한 새로운 EMV 사양을 개발하는 데 협력해왔다. 비자는 이미 전세계 15개 나라에서 판매자 제공 QR 기술을 성공적으로 구현했으며 인도, 케냐 및 나이지리아에서는 현재 은행 및 판매자 파트너 모두가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

샘 스라우거(Sam Shrauger) 비자 디지털 상품 수석부사장은 “개발도상국에서 표준화되고 상호운용 가능한 QR 코드 결제 시스템 도입이 급증하고 있다”며 “인도 등의 국가들에서 정부 및 중앙은행과 협력을 통해 비자의 대표적인 강점인 편리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갖추고 현금 없는 미래를 준비하는 QR 코드 결제 솔루션을 개발 및 실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인들을 위한 편리한 실행

비자는 혁신적인 모바일 결제 솔루션인 mVisa를 통해 전세계 판매자 제시 QR 코드 결제의 성장을 지원했다. mVisa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피처폰의 경우 상점의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상품 및 서비스에 지불할 수 있게 해준다. 결제된 금액은 소비자의 비자 계좌에서 곧바로 상인의 계좌로 전달되며 결제내역이 양측에 실시간으로 통보된다. mVisa는 완벽히 상호운용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와 판매자는 동일한 은행 고객일 필요가 없다. 신뢰할 수 있는 비자 브랜드가 제공하는 것과 같은 편리성, 안전성 및 신뢰성을 제공한다.

QR 코드 결제의 강점을 활용하기 원하는 상인들을 위해 비자 레디 프로그램(Visa Ready Program)은 상호운용 가능한 QR 표준을 채택해 은행, 프로세서 및 판매자 애그리게이터(aggregators)가 QR 코드 판매자를 손쉽게 생성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과 기능을 개발했다. 이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판매자는 mVisa의 상호 운용성에 의해 세계 어느 나라에서든 지불을 자유롭게 받을 수 있으며 각각의 거래는 신뢰할 수 있는 비자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QR코드 결제로 가까워진 무현금 미래

디지털 결제가 현금 없는 미래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새로운 글로벌 사양은 빠르게 성장하는 전세계 QR 코드 지불 생태계의 상호운용성을 촉진하고 표준화하는 데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다. 이미 인도, 케냐 및 나이지리아의 33개 은행들과 32만8000개 이상의 상점들이 이 상호운용 가능한 표준을 채택해 그들의 QR 코드 디지털 결제 프로그램을 가속화하고 있다.

스라우거는 “mVisa는 소비자와 판매자 전화기의 모바일 통신사 및 소비자와 판매자의 거래 은행과 관계없이 거래를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다”며 “이는 모바일 머니 프로그램의 가장 큰 문제점을 해결하고 소비자와 판매자가 원하는 은행이나 통신사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인도준비은행(Reserve Bank of India)은 수백만의 소비자와 판매자들이 저비용의 안전한 디지털 결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QR 코드 결제 도입을 권장해왔다. 비자는 제휴사들과 협력해 슈퍼마켓 체인과 대형 공과금 청구사들과의 직접적인 통합을 통해 일상 및 반복적인 현금 구매를 디지털 결제로 전환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원활한 지불 경험을 제공하는 역동적인 QR 코드를 제공함으로써 타타스카이(Tata Sky), 아이디어 셀룰러(Idea Cellular), 릴라이언스 에너지(Reliance Energy), 마하나가르 가스(Mahanagar Gas) 등의 공과금 청구사들과 피자헛(Pizza Hut) 및 슈퍼마켓 체인인 나쿠마트(Nakumatt), 스파르(Spar), 주키니(Zucchini) 등은 디지털 결제의 혜택을 수백만의 잠재적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비자는 mVisa가 실행되고 있는 다음 12개 나라에서도 이러한 성공이 재현할 계획이다: 캄보디아, 이집트, 가나,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 파키스탄, 르완다, 탄자니아, 태국, 우간다, 베트남.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전세계 200개국 이상의 소비자와 기업, 금융기관과 정부를 빠르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전자 결제와 연결하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이다. 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프로세싱 네트워크 중 하나인 ‘비자넷’(VisaNet)을 운영하고 있다. 부정사용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가맹점에게는 대금 지급을 보장하는 가운데 초당 6만5천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다. 비자는 은행이 아니며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를 발급하거나 여신을 제공하거나 금리 또는 수수료를 설정하지 않는다. 비자의 혁신성은 금융기관 고객사로 하여금 직불카드로 바로 결제하거나 선불카드로 미리 결제하거나 신용카드로 나중에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도록 해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usa.visa.com/) 및 트위터(@VisaNews)에서 확인 가능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8010055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앤디 걸트(Andy Gerlt)
415-805-5153
agerlt@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