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질병+조기사망 동시 보장하는 ‘(무)100세시대 알짜건강보험’ 출시

8가지 주요 질병 위험과 주요 경제활동기간 동안의 조기사망 위험 동시 보장

1종 무해지환급형 설계를 통해 매달 보험료 약 17% 낮출 수 있어(남자 40세, 20년납기준)

고객 건강유지 위해 체계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

뉴스 제공
AIA생명
2017-08-01 10:51
서울--(뉴스와이어)--아태지역 최대 다국적 생명보험사인 AIA생명 한국지점(대표 차태진, 이하 AIA생명)이 올 하반기 첫 상품으로 8가지 주요 질병 위험과 주요 경제 활동 기간의 조기사망 위험을 동시에 보장하는 ‘무배당 100세시대 알짜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AIA생명은 피보험자가 100세 시대의 주요 위험요인에 대비하고 실속 있는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알찬 보장이 짜임새 있게 구성된 상품을 개발했다.

피보험자는 ‘100세케어급여금’을 통해 100세까지 4가지 질병(암(유방암, 대장암, 전립선 암 등 제외),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의 진단 확정 시 또는 4가지 중대한 수술(관상동맥(심장동맥)우회술, 대동맥인조혈관치환수술, 심장판막수술, 5대장기이식수술)을 받을 시 중 최초 1회에 한하여 최대 5천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더불어 위 100세케어급여금에 포함되지 않는 특정암(유방암, 대상암, 전립선암)에 대해서도 최초 1회에 한하여 최대 2천만원을 보장하며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및 경계성종양 등 소액암에 대해서도 각각 1회에 한하여 최대 5백만원을 보장한다.

또한 주요 경제 활동 기간인 65세 이전(단, 피보험자의 가입나이가 46세 이상일 경우 20년 동안)에 피보험자가 사망할 경우 최대 1억원의 사망보험금을 제공해 남은 가족들의 생계를 지원한다.

다만 합리적 수준의 보험료 책정을 위해 피보험자가 ‘100세케어급여금’ 5천만원을 먼저 지급받았다면 제1 보험 기간의 사망보험금은 5천만원으로 감소하게 설계되었다(주계약 500구좌(100세케어급여금 5천만원) 가입 시).

또 이 상품은 보험료 납입을 종료하는 시점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으로 보험계약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특히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경제적 혜택은 더욱 늘어난다.

만약 40세 남성이 20년간 납입하는 조건으로 1종 무해지환급형 상품을 가입할 경우,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지급되지 않으나 동일 가입 조건의 2종 표준형에 비해 약 17% 저렴한 보험료를 납부하게 된다.

또 피보험자는 단순 보험 서비스 외에 신체 및 심리상태에 대한 체계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주계약 400구좌 이상 가입 시). AIA생명은 피보험자가 건강한 평소에는 전문의료진의 실시간 건강상담, 건강정보 공유, 피보험자 본인 및 가족 검진 우대 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만약 피보험자가 이 상품에서 정한 100세케어급여금 지급사유 등으로 진단받거나 수술을 받는 경우에는 대형병원 진료예약, 전문의 안내, 전문 간호사 방문상담, 차량 에스코트, 간병인 지원, 해외 의료기관 2차 소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다가 피보험자는 전화와 대면 심리상담 서비스를 통해 마음 속 고민까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납입면제 사유를 둬 부담을 줄이면서 보장을 계속 받을 수 있는 장치도 마련돼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피보험자에게 100세케어급여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거나 재해 또는 재해 이외의 동일한 원인으로 여러 신체부위의 장해지급률을 더하여 50% 이상의 장해상태가 된 경우, 남은 보험료 납입 기간에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AIA생명 김지현 상품부문장은 “AIA생명은 100세 시대에 고객이 치명적인 질병 및 수술과 조기사망에 따른 경제적 리스크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보장과 서비스는 늘리고 보험료와 부담은 줄인 무배당 100세시대 알짜건강보험 상품을 출시했다”며 “알찬 보장과 짜임새 있는 플랜으로 구성된 만큼 많은 고객들이 100세까지 실속 있는 보장혜택을 받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 또는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IA생명 개요

AIA생명은 약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독립 상장 보험기업 AIA 그룹의 한국지점이다. AIA생명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며 혁신적인 금융 상품 및 고객 중심 서비스로 고객들의 성공적인 재무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1987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생명은 프리미어 에이전시(대면), 다이렉트, 방카슈랑스, 하이브리드, 기업보험, GA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2017년 3월 말 기준으로 총 자산규모 15조2053억원,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ratio)로 환산 시 지급여력비율 234%를 기록한 AIA생명은 건실한 외형과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우량 생명보험사로서 2000년 이후 AIG생명으로 영업해오다 2009년 6월 1일 AIA생명으로 마케팅 상호를 변경했다.

AIA 그룹 개요

AIA생명의 모그룹인 AIA그룹(CEO겸 회장: 응 켕 후이)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다국적 생명보험사다. AIA는 한국에 있는 AIA 생명을 비롯해 홍콩,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필리핀, 호주,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뉴질랜드, 마카오, 브루나이, 캄보디아, 스리랑카 (97%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 인도 (49%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조인트벤처), 미얀마 (대표사무소 운영) 등 아태지역에 18개의 지사 및 지점을 갖고 있다. AIA그룹은 1919년 상하이에서 처음 설립된 이래 약 100년 동안 아시아 시장(일본 제외)에서 개인과 기업고객의 끊임없이 변하는 요구에 발맞춰 금융서비스 사업을 구축해왔다. 2016년 11월 30일 기준 AIA그룹의 총 자산규모는 미화 1850억달러이다. AIA그룹은 재해·질병보험, 생명보험 및 은퇴설계 상품 등 보험 소비자들의 필요에 맞는 다양한 보장성 및 저축성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근로자 복지 관련 보험, 신용보장보험, 퇴직연금 등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역시 제공하고 있다. 아태지역에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영업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AIA그룹 3천만명 이상의 개인보험 고객과 1600만명 이상의 기업보험 가입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a.co.kr

연락처

AIA 생명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정수호 과장
02-6446-7048
이메일 보내기

고객서비스센터 문의
1588-9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