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로움아이티, 스마트 로그인 서비스 ‘로그인톡’ MOU 체결

양사 비밀번호 없이 핸드폰 번호로 로그인하는 로그인톡 서비스 공동 마케팅 및 기술 협력

쿠콘, 로움아이티에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 구축 및 운영 기술 지원

뉴스 제공
쿠콘 코스닥 294570
2017-08-01 09:14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로움아이티㈜(대표 박승현)와 모바일 기반 스마트 로그인 플랫폼 ‘로그인톡’의 공동 마케팅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로움아이티의 로그인톡은 기존 로그인 시스템의 비밀번호를 핸드폰 번호로 대체한 혁신적인 서비스다. 로그인톡이 적용된 웹사이트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 대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과 같은 스마트폰 메신저로 일회용 승인 번호가 전송된다.

사용자는 별도 앱이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 메신저와 일회용 승인 번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보안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 또 웹사이트마다 다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일일이 관리해야 했던 불편함을 없애고 계정 해킹과 도용 위험에 대한 불안을 떨칠 수 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쿠콘은 로움아이티에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 구축, 유지 운영, 보안 기술 등을 지원한다. 또 향후 쿠콘의 정보API스토어인 ‘쿠콘포털’을 통해 로그인톡 서비스를 배포한다.

쿠콘포털은 국내외 5만여개 금융 및 실물 정보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정보 허브다. 쿠콘은 정보 서비스를 이용 중인 금융기관, 중견·대기업 등 많은 고객들이 로그인톡 서비스를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로움아이티와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방침이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로그인톡 서비스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보안, 관리에 따르는 사회적 비용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로움아이티가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에 더 집중하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단기에 구축,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로움아이티 박승현 대표는 “쿠콘의 탄탄한 인프라와 기술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로그인톡의 로그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본인 인증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쿠콘(COOCON) 개요

2006년 창립된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 정보를 API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 쿠콘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 수집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늘날 빅데이터 시대의 비즈니스 경쟁력인 정보를 수집(Collect), 연결(Connect), 조직화(Control)한다. 현재 국내 금융, 공공, B2B 서비스, 핀테크 등 500여 기관, 5만여 비즈니스에서 쿠콘의 정보 API를 활용하고 있다. 또 일본, 중국, 캄보디아 등 전 세계 23개국, 130여 해외 금융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로움아이티 홈페이지: http://www.roumit.com
로그인톡 홈페이지: http://www.logintalk.kr

웹사이트: http://www.coocon.net/

연락처

쿠콘 홍보대행
KPR
김연아 대리
02-3406-22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