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헬시니어스, 엘리어의 자회사 에포칼 인수로 완벽한 혈액 가스 검사 포트폴리오 구축

뉴스 제공
지멘스 헬스케어
2017-07-31 10:02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화 시대의 혁신을 선도하는 세계적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 헬스케어 한국법인(대표이사 이명균)은 지멘스 헬시니어스가 엘리어 (Alere Inc.)의 자회사인 에포칼(Epocal Inc.)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 체결에 돌입했다고 발표했다.

에포칼은 휴대형 무선 검사 솔루션인 epoc®를 포함하여 POC혈액 검사 시스템을 개발하여 의료기관에 공급하는 기업이다. 에포칼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이번 계약은 애보트(Abbott)의 엘리어 인수 완료와 엘리어 인수 관련 독점 금지법 승인 및 기타 통상적 선결 조건에 적용된다.

의료 기관의 진료실, 병동, 응급실 및 검사실마다 검사를 위한 필요 환경은 다를 수 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검사 건수가 적은 검사실을 위한 소형의 휴대형 일회용 장치부터 검사 건수가 많은 대형의 다용도 벤치탑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가장 다양한 혈액 가스 진단 솔루션을 갖추게 되었다. 이에 따라 고객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특정한 환경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활용하는 데 일조할 수 있게 됐다.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진단사업본부 사장 피터 코에르테(Peter Koerte)는 “혈액 가스 분야의 선두 주자인 epoc® 제품 라인을 인수함에 따라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모든 현장 검사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됐다”며 “epoc® 제품 라인은 체외 진단 시장에서 가장 다양한 솔루션을 자랑하는 지멘스의 디지털 에코 시스템과 완벽하게 통합된다”고 말했다.

또한 피터 코에르테 사장은 “이번 인수는 기존의 지멘스 현장 검사 진단 제품군을 보완하여 전 세계 고객에게 가장 다양한 혈액 가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epoc® 제품으로 검사 가능한 동맥혈 가스 검사는 환자의 산염기 균형을 모니터링하는 데 중요한 일상적 검사 항목이다. 동맥혈 가스 검사는 중환자 치료와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폐와 대사 장애를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되며 환자의 중증도와 치료 효과를 가늠하는 데 효과적이다. 혈액 가스 검사 시스템은 병원, 클리닉, 응급실 및 폐 검사실과 같은 의료 환경의 중요한 필수품이다.

epoc® Blood Analysis System 개요

epoc® Blood Analysis System은 샘플 검사 시작 후 약 30 초만에 환자의 혈액 가스, 전해질 및 대사물 결과를 제공하는 휴대형 무선 검사(wireless) 솔루션이다. epoc® Blood Analysis System은 실온 보관이 가능한 RTS(Room Temperature Stable) BGEM test card, epoc® reader, 그리고 epoc® host2 mobile computer로 구성되어 있다. 일회용 epoc® BGEM test card에는 카드 하나로 실시할 수 있는 모든 검사 항목을 표시하는 스마트 카드 기술이 장착되어 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개요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Siemens AG 헬스케어 사업부로서 전 세계 의료기관이 현재의 난제를 해결하고 각자의 비즈니스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 데 필요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의료 기술 분야의 업계 선두인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핵심 사업 분야인 진단/영상의학 영상 촬영과 진단 검사/분자의학용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혁신하고 있다. 또한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디지털 의료 서비스와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급변하는 오늘날의 의료 시장에서 고객의 성공에 중점을 두고, 의료기관의 수익 창출 기회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위험 부담을 최소화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한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2016년 9월 30일에 마감된 2016 회계연도에 135억 유로화의 매출과 최소 23억 유로화의 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 약 46,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http://www.heatlhcare.siemens.co.kr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kr/healthcare

연락처

지멘스 헬스케어
이우곤 상무
02-3450-7226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지선진
02-3406-21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