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귀농귀촌 희망자 대상 스마트 선도농가 현장체험 프로그램 개최

스마트 팜 버섯 농가 방문 등 다양한 체험 행사 실시
스마트 팜 현장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귀농, 귀촌 희망자
세종--(뉴스와이어) 2017년 07월 28일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은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7월 27일(목) 강원도 홍천군 일대에서 ‘제2회 스마트 팜 선도농가 현장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 팜 정책사업 소개 및 도입 시 유의사항 안내 강의, 스마트 팜 버섯 농가 방문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이날 체험 활동이 진행된 청량버섯농원은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해 느타리버섯을 재배하는 스마트 팜 우수농가로 스마트 팜에 대한 전망 및 성과, 장비 활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로 현장체험 만족도 조사(5점 척도)결과 ‘스마트 팜 정책 이해’에 평균 4.19점을 주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청량버섯농가는 하루 5톤, 연간 1,500톤에 버섯을 생산 및 재배를 하며 연 33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미래농업스타상(ICT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농정원은 귀농·귀촌을 희망하고 스마트 팜 도입을 준비하는 예비 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 팜 컨설팅 및 교육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추후 9월 중 ‘제3회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팜에 관련된 자세한 소식 및 정보는 농정원 홈페이지, 스마트 팜 콜센터, SNS 밴드(band.us/@smartfar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회 스마트 팜 선도농가 현장체험 일정

1. 개 요

목적 : 현장접점 체험행사를 활용하여 스마트 팜 사업에 대한 긍정적 여론 형성 및 잠재적 고객의 유입 경로 확대
일시 : 2017년 7월 27일(목) 9:00~18:00
장소 : 홍천군 농업창업지원센터 및 청량버섯농원
참석 : 스마트 팜 수요자 및 귀농귀촌 희망자 30여명

2. 농가현황

생산품목 : 느타리 버섯
재배관련 시설 : 1만2121㎡(15개동)
보유장비 : 병 재배 자동화시스템 및 스마트 팜 장비 60여대
연매출 : 33억원(2016)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언론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문의   스마트 팜 콜센터   1522-29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