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커뮤니케이션즈, 인도 진출 확대로 늘어나는 디지털 수요에 부응

국제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를 출시하고 인도 데이터 센터 확장을 위해 1억6000만달러 이상 투자 계획

2017-07-28 10:55
뭄바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 그룹 산하의 ICT(정보통신기술) 솔루션 및 국제통신 사업자인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이하 NTT컴)(도쿄증권거래소: 9432)이 자회사인 NTT커뮤니케이션즈 인디아 네트워크 서비스(NTTCINS: NTT Communications India Network Services)를 통해 인도 시장에서 국제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인도 시장 라이선스 획득에 따라 NTT컴의 자회사이자 인도 유수의 관리 호스팅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넷매직(Netmagic)을 통해 뭄바이와 방갈로르 지역에 두 개의 신규 데이터 센터를 착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회사의 역할이 강화되고 고객들은 양질의 인프라 서비스와 관리/보안 서비스를 통해 정보통신기술(ICT) 아웃소싱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된다.

NTT컴은 올해 3월 가상 네트워크 사업자-국제 장거리(VNO-ILD) 네트워크 라이선스를 획득했고 인도 국내 통신사업자와 제휴해 국제 네트워크 서비스인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인도의 파트너 통신사업자의 인프라를 활용하는 한편 네트워크 가상화 기능(NVF: Network Virtualization Function)과 같은 고유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NTT컴은 인도의 VNO-ILD 네트워크 라이선스를 획득한 일본 최초의 정보통신기술 사업자이다.

이런 움직임에 앞서 NTT컴은 두 곳의 데이터 센터에 미화 1억6000만달러 이상을 투자하기로 결정했으며 2018년 4월 가동될 예정이다. 이 데이터 센터들이 완공되면 연건평 50만평방피트가 추가되어 NTT컴의 인도 지역 사업장 총 면적은 110만평방피트에 이르게 된다.

NTT컴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쇼지 데쓰야(Tetsuya Shoji)는 “IT 서비스가 전통적인 기업별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으며 인도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전략적 시장”이라며 “지난 몇 년 동안 인도 시장에서 우리의 사업은 연평균 35%가 넘게 지속적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데이터 센터를 추가적으로 확장하고 당사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국제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이동성(Mobility), 전자상거래(e-Commerce), 사물인터넷(IoT), 그리고 클라우드와 빅 데이터의 늘어나는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늘날 디지털 시대에 탄력적이고 가변적인 IT 인프라 백본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며 “우리는 고객들의 다이내믹한 사업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시대를 앞서가면서 진화해온 값진 역사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요구를 수용하고 당사의 네트워크 서비스 상품과 데이터 센터가 ICT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연결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풍부한 IT 인프라를 확실하게 구현시켜주는 것이 우리의 계획”이라며 “이 두 곳의 데이터 센터를 통해 넷매직은 인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데이터 센터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가 된다”고 덧붙였다.

뭄바이와 방갈로르의 새로운 데이터 센터는 NTT컴의 엄격한 글로벌 설계 표준에 부합하고 각각 22MW 당 2750랙, 15MW 당1500랙을 수용하게 된다. NTT컴의 고속 대용량 인터넷 백본과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날로 늘어나는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에 부응하는 사업 개발을 가속화시킬 수 있다.

넷매직은 넥스센터(Nexcenter™)라는 브랜드를 달고 NTT컴이 운영하는 글로벌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를 통한 콜로케이션(Colocation) 서비스와 함께 관리 호스팅, 클라우드, 네트워크, 관리 보안, 재해 복구 및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서비스를 전세계 2000여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데 고객의 범위는 은행업과 금융 서비스, 보험, 전자상거래, 의료, 제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IT와 ITeS, 물류, 관광, 그리고 교육 등 매우 다양하다. 넷매직은 인도에서 처음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관리 보안, 서비스로서의 재해 복구(DRaaS),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등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http://www.ntt.com/content/dam/nttcom/hq/en/about-us/press-releases/img/2017/0727b.jpg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는 기업의 정보통신기술(IC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 아키텍처, 보안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주요 글로벌 티어1 IP 네트워크이자 196개 국가 및 지역을 연결하는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VPN 네트워크 그리고 140개의 보안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NTT의 전 세계 인프라의 지원을 받아 제공된다.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솔루션은 다이멘션 데이타(Dimension Data), NTT 도코모(NTT DOCOMO) 및 NTT DATA를 포함한 NTT 그룹 소속 기업들의 글로벌 자원들을 활용한다.

넷매직(Netmagic, NTT 커뮤니케이션즈 산하 기업)

NTT 커뮤니케이션즈 산하 기업인 넷매직은 인도 유수의 관리 호스팅 및 클라우드 서비스업체로 9개 통신사업자가 연동되어 있는 최첨단 데이터 센터를 갖추고 전세계 2000여 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뭄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넷매직은 미주, 유럽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NTT 커뮤니케이션즈 고객을 비롯해 전세계의 다양한 기업 고객들에게 원격 인프라 관리(RIM)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도에서 처음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관리 보안, 서비스로서의 재해 복구(DRaaS),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등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클라우드신(Cloudscene)의 1/4분기 및 2/4분기 순위 보고서에 따르면 NTT 커뮤니케이션즈와 넷매직은 세계 상위의 글로벌 데이터 센터 사업자들 중 아시아에서 각각 3위와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넷매직이 사실상 인도 최고의 데이터 센터 사업자임을 말해준다. 넷매직은 최고정보책임자가 선택하는 2016 ‘CIO 초이스 어워드(CIO Choice Award)’에서 5개의 상과 2017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도 디지털 전환 어워즈(Frost & Sullivan India Digital Transformation Awards)’를 수상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netmagicsolution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270054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연락처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글로벌 사업부(네트워크)
구메 유진(Yujin Kume) / 지바 신타로(Shintaro Chiba) / 하시다 료헤이(Ryohei Hashida)
+81-3-6733-0018

세오 히로시(Hiroshi Seo)
클라우드 서비스(데이터 센터)
wg-cl@ntt.com

넷매직(Netmagic, NTT 커뮤니케이션즈 산하 기업)
식타 사만타라이(Sikta Samantaray)
마케팅 담당
+91-9619038730
Sikta.S@netmagicsoluti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