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예비청소년지도자 대상 청소년활동 현장 실습 진행

청소년 및 사회복지 관련학과 10명 대상

2017-07-27 08:23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5주간 예비청소년지도자 10명을 대상으로 하계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6월 27일 시작한 실습은 청소년 및 사회복지 관련학과 예비 청소년지도자들이 청소년활동 현장 체험을 통하여 청소년활동을 이해하고 체험활동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전체 프로그램은 활동 지도자와 관심영역별 멘토링 운영으로 실습 내실화하였으며 사전교육과 실습 그리고 사후 평가로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장기 숙박 형태로 야간과 주말 활동시간을 포함해 총 180시간 과정으로 전문적 지도기법을 습득하고 실무 경험을 익히는 등 청소년활동 전문가로서의 현장실습을 성실히 수행했다.

기본소양교육을 시작으로 청소년활동 이해 및 실제, 현장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더불어 청소년활동 보조지도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미래 청소년지도자로 평가위원의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 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청소년지도자는 우리나라 미래 유망직종으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이며 수련원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청소년현장 실습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최고의 청소년지도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자세한 문의
041-620-7776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