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여름방학 맞이 통합야외활동 실시

2017-07-26 17:45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7월 26일(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령기 장애주간보호시설 ‘튼튼자람교실’ 친구들과 초등학교 고학년 방과 후 교실 ‘러브몽실이’ 친구들의 긍정적인 또래관계 형성을 위한 통합야외활동을 남양주에 위치한 워터파크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른 더위로 지쳐있던 아동들은 시원한 물줄기를 맞으며 신나게 물장구를 치는 모습을 보였다. 유스풀, 미끄럼틀, 파도풀 등을 넘나들며 오전부터 물놀이가 진행되었고 점심시간이 되어 식당으로 모이는 아동들의 모습에서는 배고픔도 잊고 더 놀고 싶어 하는 모습이 역력하였다.

러브몽실이 박연훈(가명) 아동은 “저희 조는 빨리 먹고 먼저 가서 놀면 안돼요?”라고 말했지만 자신의 음식을 다 먹고도 튼튼자람교실 짝꿍 친구가 다 먹을 때까지 침착하게 기다려주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튼튼자람교실-러브몽실이 통합활동은 물놀이를 매개로 하여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서로를 배려하는 모습, 함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활동 후 돌아가는 버스 안에서 튼튼자람교실 박준아(가명) 아동이 “다음에 또 놀아요!”라고 말하니 러브몽실이 아동들 또한 박준아(가명) 아동의 말에 공감하며 다음활동을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장애-비장애 통합활동을 계기로 초등학교 학생들이 편견 없이 장애를 바라보고 일상에서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길 기대하며 항상 밝고 긍정적인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도록 끊임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성장마을2팀
고샛별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