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qua와 르코피오 합병으로 차세대 지적재산권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업 탄생

뉴스 제공
Anaqua, Inc.
2017-07-26 17:35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적재산권 매니지먼트 및 분석 솔루션을 공급하는 최고 수준의 기업인 Anaqua, Inc.가 단대단 IP(지적재산권)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개발하는 유수의 기업인 르코피오(Lecorpio)와 합병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새로운 합병 회사는 기업과 로펌들이 운영을 효율화하고 통찰력을 얻는 한편 IP 자산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게 된다.

또한 가장 혁신적인 글로벌 기업과 지적재산권 전문집단 중 일부를 대표하는 한편, 세계적으로 연계된 1,000여 고객들에 대한 차세대 스마트 IP 플랫폼 공급을 촉진하게 된다. 이 합병회사는 결합된 자원과 경험 및 전문지식을 토대로 충분한 정보를 갖고 지적재산권 및 사업에 관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빅 데이터와 같은 기술을 활용하게 된다.

Anaqua의 최고경영자인 밥 로메오(Bob Romeo)는 “Anaqua와 르코피오 모두 최고 수준의 IP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동일한 임무에 전념하고 있다”며 “임무를 공유하고 뿌리 깊은 기술과 혁신의 역사를 통해 우리는 생산성을 촉진하고 자사의 사업에 맞게 지적재산권을 조율할 수 있는 새로운 능력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합병 회사는 두 개 브랜드 모두를 사용하면서 영업활동을 지속하게 되며 양 사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모두를 지원하는 한편 미국, 유럽 및 아시아 등 기존에 진출해 있는 지역들을 계속 유지하게 된다. 합병에 따라 제이 매드슨(Jay Madsen)은 르코피오의 최고경영자 직에서 물러나고 로메오가 합병 회사를 이끌어가게 된다.

매드슨은 “이번 합병은 점점 커지고 있는 지능형 IP 매니지먼트 솔루션에 대한 요구를 기회로 활용하게 되는데 업계 최고 수준의 IP 소프트웨어 기업 2개사의 통합을 의미한다”며 “새롭게 합병된 이 IP 소프트웨어 최강자는 성공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합병은 기존의 글로벌 제품과 브랜드 인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입지를 구축하기 위한 Anaqua 모멘텀의 또 다른 사례이다. 지난 2년 동안 Anaqua는 어클레임아이피(AcclaimIP)와 아이디어포인트(IdeaPoint)를 비롯해 혁신 및 특허 분석 솔루션을 공급하는 다수의 업체를 인수한 바 있다.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Anaqua는 로펌과 법인들을 위한 IP 매니지먼트 솔루션으로 하이페리온 글로벌 파트너스(Hyperion Global Partners) 등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들로부터 마켓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

이 거래에서 마르크스 본 증권(Marks Baughan Securities LLC)이 단독으로 르코피오를 대변하는 재무 자문 역할을 맡았다. 골럽 캐피털(Golub Capital)은 이번 합병을 지원하기 위해 골럽 캐피털 원론 대출(GOLD: Golub Capital One-Loan Debt)이라는 융자 상품을 제공했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Anaqua 개요

Anaqua는 기업과 로펌이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을 경쟁 우위로 전환하는 것을 도와준다. Anaqua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중요한 도구, 모범 사례 워크플로우 및 서비스와 통합하여 하나의 효율적이고 지능적인 환경을 구현해 주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IP 운영과 한층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 결정을 지원한다. 지금까지 수많은 유명 브랜드와 혁신적인 제품이 Anaqua 플랫폼을 통해 개념화되고 평가 및 보호되었으며 시장에서 현금화되었다. Anaqua는 Coca-Cola Company, Ford Motor Company, Kimberly-Clark 및 British American Tobacco 출신의 IP 리더들에 의해 2004년에 공동 설립된 비상장 법인이다. Anaqua는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민간 기업으로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 진출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anaqua.com 참조.

르코피오(Lecorpio) 개요

선도적인 IP 매니지먼트 및 분석 소프트웨어 솔루션 업체인 르코피오는 혁신적인 기업들이 신속하게 자산으로 발상을 돌리도록 도와주고 있다. 회사의 엔터프라이즈 급 애플리케이션 시리즈는 발명 공개 관리, 특허 및 상표관리, 전자대금청구(e-billing), 라이선스 관리 및 일반사무 관리 등 전체 IP 공급 체인을 망라하고 있다. 르코피오 솔루션에는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수월하게 설정할 수 있는 강력한 워크플로우 기능과 160개가 넘는 핵심성과지표(KPI)가 담긴 IP 대시보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지적재산권 문제에 특화되어 1차적으로 법인의 법률 담당 부서를 상대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르코피오의 적응성이 뛰어난 ‘서비스로서의 IP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는 IP 정보 축적을 위한 하나의 중앙 저장소를 만들어낸다. 르코피오의 강력한 솔루션은 변호사와 법무사들을 위해 발명 공개에서 특허 관리, 대금청구, 수익화 및 소송에 이르기까지 전체 IP 수명주기를 통해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를 단순화시켜준다. 또한 르코피오는 자동화 과정과 효율성 향상을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르코피오는 가장 활동적인 미국 특허 출원업체 20곳 중 5곳과 잘 알려진 혁신 기업인 어도비(Adobe), T모바일(T-Mobile),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NEC, 넷앱(NetApp) 및 레드햇(Red Hat) 등이 사용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lecorpi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businesswire.com):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250063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naqua.com

연락처

Anaqua
Tony Catinella
Anaqua 홍보과장
617-375-2626
acatinella@Anaqu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