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닉스, 전국 전자캐드 경진대회에 PollEx DFM 검증툴로 자동 평가 방식 지원

뉴스 제공
캐드닉스
2017-07-26 16:30
용인--(뉴스와이어)--캐드닉스가 전국 전자캐드 경진대회에 PollEx DFM 검증툴로 자동 평가 방식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기기 개발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전자회로를 구현하는 PCB(인쇄회로기판) 설계(아트웍) 분야의 특성화 고등학교 및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전국 전자캐드(ECAD) 설계 경진대회가 혜전대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대회의 평가는 캐드닉스에서 공급하는 PollEx DFM 소프트웨어를 통해 정량적인 평가에 대한 자동 채점 방식이 채택되었다.

완성도 높은 전자제품 개발을 위한 고급 PCB 설계 기술인력 양성과 산학 연계를 위해 캐드닉스, 폴리오그 등 몇몇 전자캐드 전문 기업체들과 산업통산자원부, 공군 제83정비통신 정비창 등에서 후원하고 혜전대학교 전자캐드과 주관으로 50여명이 참가하여 개최된 제12회 전국 특성화 고등학교 경진대회(EGG)는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가 Orcad(오알캐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산업체 실무자 경진대회(HEN)는 팅크웨어의 설계 담당자 및 PCB설계(아트웍) 서비스 전문 중소기업 담당자 등이 Pads(패즈), Quadcept(쿼드셉트)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수상했다.

한편 경진대회는 주어진 회로도 도면과 문제지에 기재된 설계 규격 등을 토대로 전자캐드의 종류에 상관없이 참가자가 원하는 전자캐드 툴을 이용하여 대회 당일 정해진 시간 안에 설계 후 데이터를 제출하는 형태로 시행됐다.

설계 데이터 결과물에 대한 평가는 산업계 십수년 이상 전문 기술위원의 육안검사에 의한 정성평가와 캐드닉스와 폴리오그에서 지원하는 PollEx DFM, DFE 설계 검증 자동화 툴을 이용한 자동채점의 정량평가를 합산하여 진행됐다.

캐드닉스 개요

캐드닉스는 전기, 전자 분야의 엔지니어링 CAD, CAM, CAE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회사로 Polliwog(폴리오그)사에서 개발한 PCB 설계 검증 자동화 툴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PollEx(폴렉스) 제품과 일본에 본사를 둔 Quadcept(쿼드셉트)사에서 개발한 회로설계 및 PCB 설계 툴 등을 공급, 기술지원, 교육 등을 진행하는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cadnix.com

연락처

캐드닉스
EDA팀
민경일 팀장
031-711-5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