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세계 최초 ‘나이트 아쿠아리움’ 운영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세계 최초 시간에 따라 조도가 변하는 ‘나이트 아쿠아리움’ 선봬

28일부터 8월 15일까지 주말과 동일하게 저녁 10시까지 연장 운영

SNS 우대 게시물에 ‘좋아요’ 누르고 공유하면 오후 5시 이후 입장권이 1만 8천원

뉴스 제공
롯데월드
2017-07-26 15:36
서울--(뉴스와이어)--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세계 최초로 영업시간에 수조 조도를 조절하는 ‘나이트 아쿠아리움’을 선보인다고 26일(수) 밝혔다.

관람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바다친구들의 서식 환경을 개선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이와 동시에 28일(금)부터 8월 15일(화)까지 평일에도 주말과 동일한 밤 10시까지 2시간 연장 운영해 여유롭게 ‘나이트 아쿠아리움’을 관람할 수 있다.

‘나이트 아쿠아리움’은 오후 6시가 되면 아쿠아리움 수조 조명을 어둡게 조정해 자연환경처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수조 밝기가 변하는 프로그램이다. 메인수조, 담수존, 산호초가든존, 해양갤러리존에 위치한 총 30개 수조에서 진행되며 조도 조정 뿐만 아니라 해양생물들이 서식하는 곳의 밤 풍경과 비슷하게 꾸며 밤바다와 강을 실제로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영업 종료 후 밝은 조명을 한번에 소등하며 생기는 해양생물의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성장과 번식 등 서식에 더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나이트 아쿠아리움’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수조 환경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등 해양생물 복지향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나이트 아쿠아리움’은 해양생물이 먹이, 수질 외에 조명에도 많은 영향을 받는다는 최근 연구결과를 반영한 프로그램이라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학계에서 연구되고 있는 내용을 빠르게 반영하고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테스트 베드로서 해양생태계 연구와 종보전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나이트 아쿠아리움’을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우대도 마련했다. 31일(월)까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페이스북 우대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한 화면을 매표 시 제시하면 오후 5시부터 입장권을 1만8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오후 5시 이후에 입장하면 ‘나이트 아쿠아리움’으로 변하기 전과 후의 수조 모습을 비교하며 관람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웹사이트: http://www.lotteworld.com

연락처

롯데월드
홍보팀
박지웅
02-411-2103
이메일 보내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문의
대표전화
166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