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어린이를 위한 ‘예술로 상상극장’ 개최

서울문화재단, 여름방학 어린이가 볼만한 창작공연 시리즈 선보여

‘2017’ 내달 8일부터 20일까지 진행

마임음악극, 소리감각극 등 다양한 장르의 4개 창작극… 어린이가 참여하는 새로운 형식

-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공연 후 향후 서울시 어린이 시설로 순회 예정

- 오는 28일(금)부터 5~13세 어린이와 가족 대상으로 각 공연별 선착순 60명 모집

뉴스 제공
서울문화재단
2017-07-26 08:59
서울--(뉴스와이어)--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해 ‘2017 예술로 상상극장’을 8월 8일(화)부터 20일(일)까지 개최한다. 4개 창작극을 총 24회 무대에 올리며, 각 공연별 참가자 60명을 28일(금)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지난해부터 새롭게 시작된 ‘예술로 상상극장’은 서울시 최초로 어린이 창작극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관악구의 관악혁신지구 사업에 선정돼 약 2천명의 초등학생들이 공연을 관람하는 등 호평을 받았다.

‘어린이가 있는 곳은 어디나 극장이 된다’는 목표로 진행되는 ‘2017 예술로 상상극장’은 어린이 관객의 상상력과 참여로 완성되는 창의적인 형식의 4가지 창작극을 마련했다.

‘2017 예술로 상상극장’은 여름방학동안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에서 공연 후 서울시에 소재한 어린이 시설로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은 ‘예술로 상상극장’을 통해 제작 환경이 열악한 어린이 창작극의 기반을 확대하고 어린이 참여형 소규모 창작극을 개발해 지역사회에 보급하고 있다.

어린이가 ‘참여하는’, ‘상상을 키우는’, ‘스스로 생각하는’ 공연을 지향하는 ‘예술로 상상극장’은 단순히 관람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어린이 관객이 공연에 직접 참여하거나 연극놀이를 통해서 보다 깊이있는 예술적 체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2017 예술로 상상극장’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4개 단체가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국내 신체극의 선두주자인 임도완(56, 사다리움직임연구소 소장) 예술감독이 이끄는 작품개발·제작 워크숍에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2017 예술로 상상극장’에서는 어린이 공연의 주제, 장르를 확장하는 창의적인 창작극 4가지를 선보인다. 어린이의 일상 생활에서 친숙한 오브제를 활용한 소리감각극, 마임음악극 등 다양한 장르의 새로운 공연 형태로, 어린이 관객이 극 중에 직접 참여해 숨겨져 있는 재미 요소들을 함께 찾아가는 과정이 흥미롭게 전개된다.

△부엌의 사물을 의인화하여 아이들이 극 중 모험가로 직접 참여하는 ‘황금빛 언덕의 모험’ △시간을 잡아놓는 마법 이야기가 펼쳐지는 1인 마임음악극 ‘푸른빗자루 극장’ △여름 밤 어두운 방 안에서 나누는 오싹하고도 재밌는 옛날이야기 ‘아 글쎄, 진짜!?’ △아버지의 호통으로 길을 떠나는 중, 신기하게 우는 새를 만나는 기상천외한 이야기 ‘시르릉비쭉할라뽕’ 등 4가지 공연이 8월 8일(화)부터 20일(일)까지 12일간(월요일 제외) 총 24회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에서 열린다.

이들 중 관객 호응도가 높은 공연은 연말까지 서울시의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아동센터 등 어린이들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어린이극 창작을 지원하고자 하는 ‘예술로 상상극장’의 사업 취지에 공감한 ‘아시아나항공’이 후원 기업으로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어린이극 개발과 함께 어린이들이 다양한 공연예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는 “‘예술로 상상극장’은 일반적인 어린이극에서 쉽게 접해볼 수 없는 마임음악극, 소리감각극 등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어린이들의 창의력, 상상력을 키우는 예술 놀이터다”며 “가족과 재미있는 어린이극을 체험하고 직접 참여하여 공연을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경험이 아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여름방학 선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5~13세 어린이와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금)부터 각 공연별로 선착순 60명까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관람료는 1인당 3천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이메일 보내기

예술로 상상극장 문의
02-871-7419

이 보도자료는 서울문화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