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방 한국사연구소, ‘제3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무료강의 제공

2017-07-25 15:45
서울--(뉴스와이어)--황의방 한국사연구소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카페를 개설하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대표 강사인 황의방 교수는 EBS, 시대에듀, 공인모 등에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강의 중이며 합격자를 대거 배출한 베테랑 강사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초급, 중급, 고급시험으로 나뉘며 2018년부터 군무원 공개채용시험에서 국사과목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

또한 각종 공무원시험, 공사·공단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해주는 등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 점수가 있으면 7가지 특전이 주어지는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사자격증시험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제36회 시험이 10여일 남은 시점에서 황의방 교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기본 이론 학습이 시작이다. 공무원, 수능 등 여타 시험과는 다른 출제 경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본 이론에 충실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교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약 3일 남은 시점부터는 기출 문제를 꼭 풀어 봐야하는데 한 번 기출된 주제는 다시 출제될 가능성이 높다”며 “아직 시간은 많고 역전의 기회는 있다. 수험생들은 조급한 마음을 지양하고 차분하게 이론 학습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비법을 설명하였다.

한편 황의방 한국사연구소는 출간된 황의방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이론 교재는 강의 시 칠판 필기를 교재 내에 직접 수록하여 한국사를 잘 모르는 수험생도 2주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를 끝장낼 수 있도록 했다며 무엇보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생들의 학습 시간과 비용을 대대적으로 줄이는데 목표로 하였기 때문에 이 교재 한 권으로도 누구나 황의방 카페를 통해 2주 동안 효율적으로 학습한다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이 충분하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cafe.naver.com/hubhistory

연락처

황의방 한국사연구소
이광 소장
010-2942-2379

이 보도자료는 황의방 한국사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