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현장 안착을 위한 전국 순회 설명회 실시

뉴스 제공
고용노동부
2017-07-25 10:24
세종--(뉴스와이어)--고용노동부가 7월 20일 발표한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의 현장 안착을 위한 권역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규직 전환은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기관이 자율적으로 추진하도록 한 만큼 각 기관에서 정부의 정책방향 및 가이드라인의 내용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

설명회는 25(화)~27(목) 3일간 수도권·강원(서울 대한상공회의소), 충청권·전라권·경북권(오송역 KOC컨벤션), 경남권(부산상공회의소) 등 총 10회에 걸쳐 개최되고 중앙행정기관 48개소, 자치단체 245개소, 공공기관 336개소, 지방공기업 147개소, 교육기관 76개소 등 총 852개 공공부문 담당자가 참석한다.

설명회를 통해 ①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 ②공공부문 비정규직 특별 실태조사에 대해 중점 설명하고 정규직 전환에 있어 각 기관의 적극적 역할을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동 설명회에 함께 기관 단위에서 본격적인 정규직 전환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각 기관은 기간제 ‘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 및 파견·용역 ‘노·사 및 전문가 협의기구’를 구성·운영하게 되고 정부는 노사관계, 인사관리 분야의 현장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의 조정·중재 및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고 원만한 전환을 지원해 나간다.

또한 특별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공공부문 비정규직 현황 및 잠정전환계획 등을 파악하고 정원·예산에 반영하는 등 후속조치를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잠정 전환 규모 등은 9월 중 로드맵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류경희 공공노사정책관은 “이번 정책은 상시·지속적 업무는 정규직으로 고용해야 한다는 새로운 인사관리의 패러다임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이다”며 “관계부처 간 긴밀한 협조 속에 행정력을 집중해서 동 정책이 현장에 연착륙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노동존중사회’의 정신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노동부
공무원노사관계과
권광주 사무관
044-202-7651